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상신이디피 주가 전망. 2차전지 섹터의 전망은 밝으니까!

by _noname 2021. 1. 24.

 

전기차 시장이 활성화 됨에 따라 2차전지 분야도 다시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2차전지 섹터는 2020년 여름에 한창 상승하였다가 다시 주춤했었죠. 오늘은 2차전지 관련주 중에서 상신이디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상신이디피는 삼성SDI와 함께 간다고 보면 되는 업체입니다. 주 고객이 삼성SDI니까요. 상신이디피의 재무 실적을 살펴보면 그다지 좋아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요 사업부문 중 하나였던 자동차 부품 사업부가 적자였기 때문인데요, 작년에 이 사업부를 정리함으로써 수익률이 개선되었고 앞으로의 성장성도 높아졌습니다.

 

상신이디피의 기업 프로필을 잠시 살펴본 후 주가흐름 및 최근 동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상신이디피 기업 개요 >

 

1. 기업명 : 상신이디피(주)

2. 기업구분 : 중소기업 (코스닥 상장)

3. 대표자 : 김일부

4. 업종 : 축전지 제조업

5. 설립일 : 1985년 5월 1일

6. 상장일 : 2007년 5월 23일

7. 매출액 : 1,412억 371만 (2019.12. IFRS 연결)

8. 종업원 : 185명  (2020.9.)

9. 간단 기업소개 : 주요사업은 2차전지부품 개발 및 판매이다. 리튬이온 방식 2차전지 중 휴대폰 배터리 부품으로 사용되는 각형CAN/원형CAN/CAP ASS'Y부품, 전기자동차에 사용되는 EV CAN/ESS, 노트북 2차전지에 사용되는 부품을 제조하고 판매한다. 주요 고객은 삼성SDI이다.

 

 

< 상신이디피 주가 분석 >

 

어떤 기업인지 대충 알았으니 주가 흐름은 어땠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지난 1년 동안의 상신이디피 주가 흐름입니다. 2020년 3월 코로나 19로 최저가 3540원을 찍고 꾸준하고도 빠르게 상승하였습니다. 나무랄데 없는 우상향 패턴입니다. 최근에 최고가 17100원을 찍었네요.

 

 

최근 3개월로 잘라서 보면 이와 같은 흐름입니다. 10월에 주춤하고 11월에 횡보하는 듯 하다가 연말부터 연초를 지나면서 거듭 상승하였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들이 대부분 비슷한 흐름을 보이지 않았나 짐작해봅니다.

 

 

지난 10년간의 상신이디피 주가 흐름입니다. 장기적인 횡보를 거쳐 2017년부터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네요. 그 후 다시 하락세였다가 코로나 이후로 2차 상승세를 탔습니다.

 

 

상신이디피 관련 최근 기사입니다. 헝가리에 있는 2차전지 부품 공장을 확장한다는 기사로 기업 가치 및 전망에 긍정적인 기사입니다.



헝가리 공장은 전기차용 배터리를 생산하는 공장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적자였던 자동차 사업부를 정리하고 2차전지 사업부를 중심으로 사업을 집중하기 위한 투자로 보입니다. 

 

 

< 상신이디피 최근 실적 >

 

 

상신이디피의 영업이익률이 좋지 않은 것은 적자사업부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2020년 2분기부터 적자사업부를 정리한 후 실적이 개선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앞으로 더 좋아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듭니다.

 

배당금도 배당률은 낮지만 꾸준히 지급하고 있네요.

 

 

지금 한참 상승한 주가라서 진입하기 부담스러운 시점일 수도 있지만 조정을 기다리다가 놓친 경우도 많기에 고민이 됩니다. 조금씩 조금씩 분할매수를 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 상신이디피 컨센서스 >

 

컨센서스를 살펴봐도 상신이디피 주가전망은 긍정적여 보여서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네요.

( 원래 컨센서스 레포트는 긍정적인 방향으로 많이 발행되니까 당연한 걸지도.... )

 

늘 그렇듯이 투자는 신중히. 100% 개인의 소신껏!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