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icnic/방방곡곡 탐방기

김포 라베니체! 한국의 베네치아라던데 뭐하는 동네야?

by _noname 2021. 3. 10.

김포 라베니체를 아시나요? 드라마를 안보는 저는 어쩌다가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작년에 tvN구미호뎐에서 나와서 핫해진 장소라고 하네요. 방송을 탔건 안탔건 간에 정말 베네치아를 연상케 하는 분위기에 반해서 조만간 방문할 예정입니다.

 

바로바로 요런 느낌!

 

( 출처  : 김포시 홈페이지 )

 

방문전에 위치, 맛집, 주차장, 예쁜 카페, 야경, 놀거리 등등의 정보를 알아가면 참 좋겠죠?

하나씩 정리해볼까요?

 

1. 김포 라베니체 위치

 

김포 라베니체는 경기도 김포시 한강신도시의 인공수로(금빛수로)주변에 조성된 테마형 스트리트 상업시설입니다. 총 26개 필지 3만 3,000㎡ 규모이며 베네치아를 모티브로 조성하였다고 해요.

 

그래서 베네치아 느낌이 물씬!

 

 

지하철은 김포골드라인 장기역이 가장 가깝습니다. 금빛 수로를 따라 라베니체가 조성되어 있어요.

 

 

2. 김포 라베니체 맛집 & 카페

 

위의 지도에서 보셨듯이 라베니체라고 검색했을 때 대표로 나오는 곳들이 거의 프랜차이즈입니다. 라베니체만의 맛집보다는 다른 지역에서도 볼 수 있는 프렌차이즈들이 많다는 것이 좀 아쉽네요. 

 

그래도 좋은 분위기 속에서 먹으면 더욱 특별하려나요? 어느 정도 검증되었다는 건 장점일 수도 있겠네요.

 

3. 김포 라베니체 주차장

 

 

주차장은 장기역부터 라베니체까지 곳곳에 골고루 분포해 있습니다. 주차 걱정은 별로 안해도 될 듯해요.

가격이 궁금할텐데요, 주차장별 가격을 다 정리하긴 그렇고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영주차장 정보를 살펴볼게요.

 

 

30분에 600원, 60분(1시간)에 1500원, 120분(2시간)에 3300원, 240분(4시간)에 6900원이래요.

특이하게 시간이 두배가 될 수록 가격 두배 + 300원이 붙네요.ㅎㅎ

금액은 부담이 가지 않는 금액이네요.

주차 스트레스는 없을 것 같아요.

 

 

4. 김포 라베니체 야경

 

야경은 다녀온 사람들이 가장 만족해하는 부분이기도 해요.

낮의 풍경도 매력있고 멋있지만 밤 특유의 감성은 정말 사람을 홀리죠.

 

 

정말 외국같아요.

가서 사진 많이많이 찍어와야 겠습니다.

 

5. 김포 라베니체 문보트

 

즐거운 요소가 한가지 더 있죠. 베네치아 느낌나는 수로에서 보트체험을 할 수 있어요.

문보트!

 

 

금빛 수로 보트하우스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빛수로 보트하우스는 한강중앙공원 옆에 있네요.

 

 

탑승 금액을 살펴볼까요?

 

 

문보트 2만원, 패밀리보트, 2만5천원, 페달보트 1만5천원이네요.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위치를 잘 모르겠으면 주소도 나와있으니 주소찍고 방문하면 되겠습니다.

 

* 주소 : 경기 김포시 장기동 2001-1 (장기역5번 출구에서 685m)

 

 

이용시간은 30분기준이고 이용가능 인원은 보트마다 달라요.

 

 

문보트는 최대 성인2+유아1

패밀리보트는 최대6인

페달보트는 최대2인

 

밤중에 야경보면서 문보트 타면 정말 분위기 엄청날듯요!

 


이렇게 한국의 베네치아라는 김포 라베니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당장 달려가고 싶어지네요.

요즘은 보트 운행을 할까요?

 

방문전에 꼭꼭 전화번호로 전화하고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혹시 모르니까요.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