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참좋은 여행 주가. 여행주가 뜬다고? 아니야, 올라도 너무 올랐어!

by _noname 2021. 6. 7.

코로나 백신 접종이 활성화되고 보편화 되면서 코로나 이전 분위기로 돌아가려는 움직임이 활발합니다. 그래서 여행주들이 다시 뜨고 있죠. 코로나로 눌려있던 여행 욕망을 사람들이 마음껏 실현할 수 있게되면 여행업종이 빛을 발할 테니까요.

 

그래서 여행주들을 살펴보았더니 다들 급등에 급등을 거듭해서 코로나 이전보다 상승했더라고요. 생각나는 여행주들의 주가 움직임을 훑어볼까요?

 

 여행주들의 주가 움직임  

 

 

 

1. 하나투어

 

여행하면 생각나는 첫번째 기업 하나투어 입니다.

코로나 전후 흐름을 비교해보기 위해서 3년간의 주가 흐름을 살펴보았습니다.

 

 

하나투어는 2018년에 최고점을 찍고 하향세를 보이고 있었는데요, 코로나19로 최저 26600원까지 내려간 이후 회복이 더디다가 작년 연말부터 급격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지금은 코로나19 이전보다도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네요. 물론 그 이전 전고점 까지는 가지 않고 있지만요.

 

2. 모두투어

 

다음은 하나투어 다음으로 떠오르는 모두투어 입니다.

 

 

모두투어도 하나투어와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8년도에 최고점, 코로나 19로 2020년 3월에 최저점, 시세가 지지부진 하다가 연말부터 급격한 상승. 현재는 전고점과 유사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3. 레드캡투어

 

레드캡투어는 하나투어나 모두투어와 비교했을 때 규모차이가 나다보니 주가 흐름도 조금 다릅니다. 2018년부터 코로나 19전까지 아주 평탄한 주가 그래프를 그리다가 코로나 19로 최저 9700원까지 떨어졌습니다. 그 이후로 오르락 내리락 시세 반등을 보이더니 계속해서 상승하여 근 3년 안에는  보여준적 없는 최고가를 보여주고 있네요.

 

4. 노랑풍선

 

 

노랑풍선은 2019년 1월에 상장한 어린이 상장사라서 3년치 주가 그래프가 없습니다. 상장이후로 꾸준히 하락세를 보이다가 코로나19로 최저 5430원을 찍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로 꾸준히 상승하여 상장 초기의 시세를 따라 잡으려고 하고 있네요.

 

 

 

5. 참좋은여행

 

마지막으로 오늘 살펴볼 참좋은 여행입니다.

 

 

참좋은 여행도 모두투어나 하나투어와 비슷한 그래프를 보이는데요 특이한 점은 3년 내의 신고가를 찍었다는 점입니다.

가파른 그래프 상승이 보이시나요?

위험해 보이면서도 상당히 매력적이네요.

 

 참좋은 여행은 어떤 기업?  

 

1. 기업명 : 참좋은여행(주)
2. 기업구분 : 중견기업 (코스닥 상장)
3. 업종 : 여행사업
4. 설립일 : 2007년 2월 20일
5. 상장일 : 2007년 4월 30일
6. 대표자 : 이상호
7. 매출액 : 126억 4,342만 (2020.12. IFRS 개별)
8. 종업원 : 336명 (2021.3)
9. 간단기업소개 
: 패키지 여행상품 판매, 항공권 판매, 각종 여행 관련 대행업무 등을 진행하는 여행 사업이 주사업이다. 직접판매방식을 통해 유통과정을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하여 저렴한 여행 상품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삼천리자전거주식회사로부터 분할된 기업으로 2007년 2월 20일 분할되어 2007년 4월 30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다.

 

삼천리 자전거에서 분할된 기업이네요. 

중소기업인줄 알았는데 중견기업으로 분류되네요.

 

 참좋은 여행 실적은?  

 

최근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무래도 2020년부터는 실적이 안좋을 수 밖에 없겠죠. 2020년 3월부터 2021년 3월까지 근1년간 적자입니다. 그 이전까지는 불안해보이는 요소는 없었네요. 나름 배당금도 꾸준히 지급하였습니다. 

 

 참좋은 여행 주가 전망  

 

 

 

지난 10년 간의 참좋은여행 주가 그래프입니다.

주가는 들쭉날쭉이네요.

업황에 따라 변동이 심할 수 밖에 없는 종목이니까요.

 

 

10년 주가그래프로 봐도 최근 상승에 의한 최고점이 가장 최고점이라니.

대단한 상승세입니다.

 

 

1년 그래프를 살펴보면 당연히 우상향으로 보이겠죠? 

여행주들을 1년 전에 사놓고 묵혀놓았다면 꽤 쏠쏠했겠어요. ( .... 아무 의미없다.)

 

 

최근 3개월 주가그래프입니다. 3개월로 보니 5월 들어서 급등한 경향이 보이네요. 거래량도 많아지고요. 코로나 백신 접종이 여행주 주가 상승에 불을 당긴 것이죠.

 

 이미 많이 올랐는데 어떡하나요? 

.

.

.

라고 물어보면 뭐라고 대답할까요?

 

 

 

솔직하게 말하면,

그러게요.

입니다.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애매하게 절반 매도 절반 유지 전략을 사용해도 좋을 것 같지만,

안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탐나긴 하는데 겁도 나는 것이죠.

 

 

그럴 때 저의 선택은 마음편한 길을 택한다. 입니다.

투자는 무엇보다 마음편한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니까요.

 

불안하게 하면 될 것도 안된다, 가 신조입니다.

 

하지만 오늘도 투자는 개인판단!

그리고 신중히!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