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현대위아 주가 전망. 생각해보자. 전기차 핵심부품과 로보틱스.

by _noname 2021. 5. 16.

현대차가 미국에 전기차 공장을 신설한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수혜주로 현대위아가 떠올랐습니다. 현대위아 주가는 작년에 전기차 테마로 현대차, 기아차 상승시에 같이 상승하였다가 최근 주춤한 기세였죠. 현대차의 전기차 부문 투자 확대 기사가 나오자 자연스럽게 수주 기대감으로 현대위아가 다시 상승하였습니다.

 

뉴스를 살펴보면 현대위아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는 이유는 크게 3가지입니다.

 

1. 현대차그룹의 미국 공장 증설 ( 현대위아 기계 부문 실적 개선 효과 )

미국 공장을 증설하면 공장에 들어갈 기계들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규모로 기계 수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입니다.

 

2. 로보틱스 사업의 발전 가능성 

 

 

현대위아는 현대차와 함께 무인운반차를 공동개발 하였고 양산시에 주요 제품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새롭게 진출하는 분야에다가 미래에 발전될 가능성이 큰 사업이니만큼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3. 전기차용 부품사로의 전환 

내연기관 부품 생산이 주요 사업이었던 현대위아가 전기차용 부품 개발에 성공하면서 기업의 전망에 대한 평가는 완전히 바뀌게 됩니다. 전기차용 열관리 모듈을 세계에서 두번째로 개발하였는데요 테슬라 다음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는 구동부품과 배터리 냉각을 기능적으로 통합시킨 것입니다.

 

현대위아 주가 흐름을 살펴볼까요?

 

< 현대위아 주가 - 1년/3개월/10년 >

 

주가는 1년, 3개월, 10년 단위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년간 현대위아 주가 흐름입니다. 최저 31950에서 최고 108500까지 상승폭이 상당합니다. 최고점 이후로는 몇개월간 하락 & 보합 상태에 머물러 있었네요.

 

 

최근 3개월 간의 현대위아 주가 그래프입니다. 점차 하락하여 지난 5월 4일에는 최저 67700원까지 내려왔습니다. 그러다가 반등하는 모양새입니다.

 

 

현대위아도 10년 장기로 보면 상당한 바닥 구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차와 같이 가는 만큼 현대차의 주가 변동추이와 모양이 비슷합니다.

 

* 참고 : 현대차 10년 주가 그래프

 

현대 위아의 최근 실적은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도 살펴봐야겠죠?

 

< 현대위아 최근실적 >

 

 

실적움직임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2021년도 예측 실적은 꽤 좋아보입니다. 

 

앞서도 말했듯이 현대위아는 내연기관차 부품 생산이 주요사업이었지만 전기차 핵심 부품 생산으로 사업집중도를 높임으로서 앞으로도 탄탄한 운영이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로보틱스 영역과도 관련이 있어서 무인 운반 차량 로봇을 현대차와 공동개발하기도 했죠. 로봇 양산시 주요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예정이기 때문에 미래 성장성도 갖추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현대위아 기업프로필 >

 

1. 기업명 : 현대위아(주)

2. 기업 구분 : 현대자동차계열사 (코스피 상장)

3. 대표자 : 정재욱

4. 업종 : 자동차용 신품 조향장치 및 현가 장치 제조업

5. 설립일 : 1976년 3월 29일

6. 상장일 : 2011년 2월 21일

7. 매출액 : 6조 5,922억 4,200만 (2020.12. IFRS 연결)

8. 종업원 : 2,946명 (2020.12.)

9. 간단 기업소개

: 주요사업은 자동차부품과 기계사업이다. 자동차부품은 엔진, 구동부품, 친환경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고, 기계사업 부문은 공작기계 사업과 특수 사업으로 운용되고 있다. 부품사업은 엔진, 4WD, 등속 조인트 등이 주력이었지만 최근 친환경차량용 부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열관리시스템 및 수소차 부품 공기압축기 등의 개발에 나섰다. 기계부문에서는 스마트팩토리, 협동로봇 등으로 사업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다.


현대위아가 내연기관차 부품 업체로만 머물렀다면 투자가 꺼려지는 종목으로 남았겠지만,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업종을 부지런히 발전시킴으로써 미래가 기대되는 종목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시각으로 보아도 되는 종목, 그리고 시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오늘도 투자는 신중히!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