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한국가스공사 주가. 흐름이 좋다?

by _noname 2021. 7. 17.

생각하지 못했는데 한국가스공사도 그린뉴딜과 관련이 있는 기관이더라고요. 갑자기 생각이 났습니다. 천연가스와도 수소충전소와도 관련이 있는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의 주가 흐름과 앞으로의 전망이 궁금해져서 찾아보았습니다.

 

먼저 한국가스공사와 관련된 요즘 기사들을 살펴보았습니다.

 

 한국가스공사 관련기사  

 

 

제목만 봐도 대충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유가 상승 기대감에 강세, 카타르 LNG추가 도입, 외채 8억불 자금 확보 성공, 수소산업 본격화, 수소충전소 구충, 우수기업 수상 등등 긍정적이 소식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주가흐름이 상승세일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과연 실제 흐름은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한국가스공사 주가 전망  

 

 

지난 1년 동안의 한국가스공사 주가 흐름입니다. 1년 단위로 살펴보면 꾸준히 우상향한 모양새입니다. 작년 7월 대비 작년 9월이 부진하여 최저가 23,100원을 찍기도 했지만 그 후로는 꾸준히 상승하였습니다.

 

 

3개월 단위로 잘라서 살펴본 한국가스공사 주가 흐름입니다. 지난 6월 17일에 최고가 39,850원을 기록하였네요. 그 후로 조정 국면에 접어들어 조금 내리긴 하였으나 곧 다시 상승할 것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0년 장기로 살펴본 한국가스공사 주가 그래프입니다. 한국가스공사는 왠지 안정적인 주가 흐름을 기록해왔을 것 같았는데 최고점과 최저점의 갭이 생각보다 크네요. 최저점은 역시 코로나 19 사태가 발생한 2020년 3월 입니다. 그 이후로 다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가스공사의 실적은 어떨까요?

 

 한국가스공사 최근 실적  

 

 

실적은 본래 꾸준하였으나 작년에는 아무래도 코로나 타격이 있었나봅니다. 당기순이익이 빨간불이네요. 한국가스공사는 대표적인 저PBR 주로 배당금도 있고 기업 가치는 안정적이지만 성장성 메리트는 별로 없는 대표적인 기업이었죠.

 

하지만 친환경 시대의 도래라는 시대적인 큰 변화의 흐름에서 한국가스공사의 역할이 큰 만큼 실적과 주가도 변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적어도 정체되어 있는 전통적이기만한 기업에서는 탈피할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도 투자는 신중히!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