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신상정보모음

현대 캐스퍼 출시! 새로운 경차. 경형 SUV는 과연 어떨까?

by _noname 2021. 9. 15.

 

현대차에서 새로운 경차를 출시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신형 SUV 캐스퍼는 이달 29일 출시예정인데요, 14일부터 '캐스퍼 온라인'에서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캐스퍼는 그냥 경차가 아니라 경형 SUV라고 합니다. 현대차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등급입니다. 단단하고 개성있는 외관에 독특한 분리형 헤드램프를 적용하여 디자인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반응이 괜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차 신형 SUV 캐스퍼 외관

 

용도에 따라 실내 공간 조절이 가능한 시트, 운전자 중심의 편의 사항 탑재 등 실용성 부분에서도 우수하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기본 적용 등 안전성 측면도 신경을 쓴 모델입니다. 

 

< 캐스퍼 색상 >

 

색상 또한 다양하게 출시하였습니다.

 

 

 

외장은 톰보이 카키, 소울트로닉 오렌지 펄, 티탄 그레이 메탈릭, 인텐스 블루 펄, 아틀라스 화이트, 언블리치드 아이보리 등 6종이며,

 

내장은 블랙(직물시트·멜란지 그레이 시트 커버), 블랙(인조가죽시트), 라이트그레이/블루(인조가죽 시트·레몬 포인트), 다크 크레이·라이트 카키(인조가죽 시트·오렌지 포인트) 등 4종입니다.

 

현대차 신형 SUV 캐스퍼 실내 모습

 

< 캐스퍼 내부 공간 >

 

실내 공간에 색상 포인트를 주어 탑승시 시각적인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1열 시트에 투톤 컬러를 적용하였고 시트 후면 가장자리에 지퍼 형태의 박음질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모던 트림에 기본 적용된 보라색 단색 실내 무드램프, 인스퍼레이션에 기본 적용된 하운드 투스 패턴의 천장 내장은 캐스퍼의 개성을 더욱 뚜렷하게 나타냅니다.

 

현대차 신형 SUV 캐스퍼 실내 공간 ( 폴딩시트 )

 

시트가 완전히 접히도록 풀 폴딩시트를 적용하여 차 안 공간의 활용도를 극대화 하였습니다. 운전석 시트가 앞으로 완전히 접히도록 되어있는 이 기능은 세계 최초라고 합니다. 2열 시트는 최대 앞뒤로 160mm 이동할 수 있고 최대 39로 젖힐 수 있습니다. 폴딩도 적용됩니다. 앞 뒤 시트를 모두 접었을 경우 실내 길이 최대 2059mm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고 하네요.

 

 

 

현대차는 세계 최초로 운전석 시트가 앞으로 완전히 접히는 풀 폴딩 시트를 적용해 실내 공간 활용성을 확장했다. 2열 시트를 최대 160㎜ 앞뒤로 이동할 수 있고 최대 39도로 젖힐 수 있어 후석 탑승자들까지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각 시트별로 풀 폴딩이 가능해 후석 시트를 전방으로 슬라이딩 시 301L의 적재 공간을, 1,2열 풀 폴딩 시 실내 길이 최대 2059㎜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 캐스퍼 가격 >

 

캐스퍼 트림별 판매가격(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기본 모델 기준 )

 

- 스마트 1385만원

- 모던 1590만원

-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

 

 

< 캐스퍼 부가기능 >

 

전 트림에 지능형 안전기술이 들어간 것도 장점입니다.

 

캐스퍼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7 에어백이 기본 적용되고 고강성 경량 차체 구조를 적용해 뛰어난 안전성을 갖췄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차로 유지보조(LF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전방차량 출발 알림 등을 경형 최초로 기본 적용하였으며, 모던 트림부터는 전방 출동방지 보조(교차로대향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포함된 현대 스마트 센스를 선택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 현재 차가 마음에 드는 관계로 당분간 신차를 구매할 계획은 없지만 캐스퍼를 포스팅 하다보니 세컨카로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이듭니다. 간단하게 차박 여행 다니기에 딱 좋은 사양인 것 같기도 하고요. 

 

 

캐스퍼는 가솔린 1.0으로 최고출력 76PS(마력), 최대 토크 9.7㎏f·m, 복합연비 14.3㎞/ℓ이며, 가솔린 1.0 터보는 100PS, 최대 토크 17.5㎏f·m, 복합연비 12.8㎞/ℓ의 동력 성능이라고 합니다.

 

모던 트림부터는 눈길, 진흙길, 모래길 등 주행조건과 노면 상태에 따라 구동력, 엔진 토크, 제동 등을 통합 제어하는 2WD 험로 주행 모드를 기본으로 탑재하여 다양한 노면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니 캐스퍼로 여행다니면 여러모로 실용적이고 재미있을 듯 합니다. : )

 

< 캐스퍼 출시일정 >

 

캐스퍼 판매 개시일인 9월 29일부터 6일간 얼리버드 예약을 정식 계약으로 전환하는 기간이 있으며, 얼리버드 예약 시 선택한 색상과 사양을 정식 계약 전환 기간에 최종 변경할 수 있다고 하니 얼른 예약해서 얼리버드 예약 혜택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대차는 새로운 판매 방식에 맞춰서 새로운 옴니채널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해요. 로블록스(메타버스 게임)에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내에서 브랜드 쇼룸 '캐스퍼 이-스튜디오'를 오픈하고 캐스퍼를 공개한다고 하니 이 또한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이-스튜디오에서는 다양한 모델의 캐스퍼를 관람하고 시스 체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랜만에 출시되는 대한민국 경차 뉴 모델이라고 생각하니 괜히 기대가 됩니다.

 

출시되면 실물보러 꼭 가봐야겠습니다. 

.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컨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