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주린이 수익노트] 주식 단타로 하루 벌어 하루 먹고 살기 - 오늘은 두산퓨얼셀, 씨에스윈드

by _noname 2020. 8. 19.

 

퇴사 이후 본업은 백수, 부업으로 여러가지를 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주식투자. 잘은 못하지만 다년간의 경험을 살려 할 수 있는 만큼만 쫄보처럼 하고 있다.

안전해 보이는 주식에 비중을 많이 두고 장기 투자로 가져가고,

미래 유망해 보이지만 변동성이 심한 주식에 조금씩 넣었다 뺐다 하면서 단기 투자를 한다.

요즘처럼 주식시장에 관심이 많아지고 변동이 심한 경우에는 단타 수익이 쏠쏠하다.

물론 이건 내 기준이다.

 

 

주식투자는 기본 2배 수익을 보고 하는 거라는 사람들이 주변에 넘쳐나서 나는 투자를 한다는 말도 안한다.

나의 단타는 1퍼센트만 수익이 나도 만족하고 빼는 단타이기 때문이다.

커피값 또는 맛있는 식사비 한끼 정도 번다는 느낌.

 

오늘의 성과는 다음과 같다.

1. 두산퓨얼셀 : 8만원 수익

( 주가 38050에 사서 38850에 팔았는데 현재 40500이다 ㅠㅠ 아쉽지만 8만원 벌었으니까 만족! )

2. 씨에스윈드 : 9만원 수익

( 주가 78500에 사서 80500에 팔았는데 현재 81400 ㅋㅋㅋㅋ 늘 이렇지만 9만원 벌었으니까 만족! )

 

 

 

이렇게라도 하루에 17만원 벌었으니 만족하면 되는 것 아닌가.

이상 쫄보 주린이의 주식 단타 수익 노트였다.

 

더욱 신중하게 좋은 종목을 선정해서 장투로 가져가는 것이 현명한 투자일 수 있다.

하지만 현재 기본 소득원이 없는 백수라 이런식의 하루벌이 수익이 마음에 위안이 된다.

일당 17만원 벌었으니 마음 편하게 다른 일에 집중해보기로 한다.

 

 


 

* 기업 정보 참고 ( 둘 다 미래가치를 보고 투자할 만한 기업들이다. 주관적 판단 주의 )

 

- 두산퓨얼셀 (코스피) :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단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 내용은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 유지보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 씨에스윈드 (코스피) :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서비스 사업을 영위. 풍력발전기를 높은 곳에 설치 가능하게 하는 풍력발전 타워 및 풍력발전 타워용 알루미늄 플랫폼 등을 생산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