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SK아이이티(SKIET) 청약일이 다가온다. 중복청약 마지막 IPO대어!

by _noname 2021. 4. 25.

SK아이이티의 공모주 청약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다들 준비하고 계신가요? 유망한 공모주는 청약해서 배정받고 매도타이밍만 잘 잡으면 편하게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으니 안할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문제는 욕심부리다가 타이밍을 놓치게 되는 것이지만 욕심을 부리지 않는다면 안전하게 용돈을 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죠.

 

4월 공모주는 이거다! 싶은게 없었는데 SK아이이티(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청약할 예정입니다. 균등배정 기본 물량만 확보해서 용돈이나 하려고요 : ) 

 

SK아이이티는 이름이 헷갈릴 수 있어요.

 

- SK아이이티

- 에스케이아이이티

- SKIET

- SK아이이테크놀로지

 

대체로 4종류로 표기되거나 불리는 것 같습니다. 모두 같은 회사임을 알아두면 혼란이 없겠죠?

그럼 SK아이이티라는 기업과 이번에 진행되는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같이 살펴봐요.

 

 

 

1. SK아이이티 공모주 청약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2021년 4월 28일 수요일 ~ 2021년 4월 29일 목요일 이틀간 진행됩니다.

환불일은 5월 3일 월요일이며 상장일은 5월 11일 화요일 입니다.

 

2. SK아이이티 공모청약을 하고 싶으면 어떤 증권사를 이용해야 하나요? (청약주관사)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을 이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증권사별로 배정물량이 다르니 이점 참고하세요.

최소청약수량은 10주입니다.

 

3. SK아이이티는 어떤 회사인가요?

 

남들이 한다고 따라서 청약을 넣을 생각을 하지는 않으셨나요? 적어도 어떤 업종을 하고 있으며 사업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는 확인하고 투자하는 것, 기억하는 것이 좋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소재 솔루션 기업입니다. 모두 잘 알고있는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로 전기차 배터리에 들어가는 핵심소재인 LiBS(분리막) 생산이 주요사업 입니다. LiBS 는 Lithium-ion Battery Separator의 약자입니다.

 

 

분리막은 다양한 용도의 배터리에 모두 사용됩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국내 최초이자 세계에서 세번째로 리튬이온 전지 분리막을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업입니다. 기술력이 뛰어나다고 이해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차전지 사업은 꾸준히 유망할 것이고 그 2차전지의 핵심 부품에 독자적인 기술력을 갖고 있는 기업이며,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나쁘지 않으니 투자할만한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작년 SKIET 매출액은 4693억원으로 그 전년도 대비 78.4% 증가한 수준이며, 영업이익은 1252억원으로 그 전년도 대비 55.4% 증가한 수준이라고 하니 성장세도 좋아보입니다.

 

4. SKIET 청약이 공모주 중복 청약의 마지막 기회라는 말은 무슨 뜻인가요?

 

 

 

현재는 공모주 주관사가 5개일 경우 5군데 나누어서 청약을 하면 균등배정 물량이 5군데 중복되어 나오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한 증권사에 돈을 몰아서 넣지 않고 일부러 나누어 넣기도 하고, 계좌가 없는 증권사 계좌를 만들기도 하죠.

 

이러한 방식이 형평성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는지 중복 청약을 제한하는 방향으로 정책을 수정한다고 합니다. 금융위원회는 5월 20일까지 자본시장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하고, 빠르면 6월부터 중복 청약을 걸러내는 시스템을 도입하겠다고 합니다. 이 시스템이 도입되면 가장 먼저 접수한 청약만 유효하다고 하네요.

 

SKIET 청약이 마지막 중복 청약은 아니지만 그만큼 유망한 종목에 대해서 마지막이라는 뜻으로 하는 말들인 것 같습니다.

 

5. SKIET 장외 주식 가격이 궁금해요.

 

SK아이이티 장외가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SKIET 장외주식 가격은 형성되지 않았습니다. 개인에게 풀린 물량이 없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SK아이이티 공모주 청약 하실건가요?

저는 미래에셋대우랑 한국투자증권 계좌가 있어서 두군데에 균등배정 기본 물량만 받으려고 합니다. 

아마 1주 + 1주 해서 2주 배정 받겠죠?

2주라도 따상만 간다면 꽤 쏠쏠한 용돈벌이니까요.

따상이 안되면? 얼른 나와야죠! ( 신경쓰기 싫어요 ㅎㅎㅎ )

번거롭지 않고 간단한 입출금 행위 만으로 돈이 생기는 것 같아서 좋다고 생각하는데 사람따라 기준은 다르겠죠.

 

투자가 어렵게만 느껴진다면 조금씩 해보면서 익히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투자는 신중히!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