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비상장 주식 거래사이트를 알아보자! 상장 주식으로는 부족하다면?

by _noname 2021. 6. 3.

5월 공매도 재개 이후로 주식시장이 재미없어지는 것 같더니 요즘 다시 활기를 띠고 있죠. 상장된 종목도 충분히 많지만 왜 그럴때 있잖아요. 특별히 관심가는 기업인데 상장되어 있지 않아서 일반거래소에서는 주식을 살 수 없을 때. 

 

하지만 비상장 주식도 거래할 수 있다는 사실은 아시죠?

오늘은 비상장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사이트 몇 곳을 알아보도록 해요.

 

1. 서울거래소 비상장

 

 

서울거래소 비상장 사이트에 접속하면 나오는 첫 화면입니다. 주요 이슈가 상당 배너를 통해 몇가지 나오고 인기종목 리스트가 나옵니다. 카카오뱅크, 크래프톤, 컬리, 빗썸코리아 등 친숙하면서도 핫한 기업들이 많이 보이네요.

 

그 다음으로는 처음 등록된 매물 정보가 나오고 비상장기업 뉴스, 기업정보, 자주묻는 질문 등이 나옵니다.

서울거래소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 자주 묻는 질문 코너를 살펴보면 다 해결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리스트에는 누구나 궁금해 할만한 질문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서울거래서 비상장이 어떤 사이트인지, 어떤 종목을 취급하는지, 수수료는 얼마인지, 어떻게 거래하는지 등등등.

 

개인적으로는 필요한 정보를 보기 좋게 잘 정리해 놓은 편리한 사이트라고 판단하였습니다.

 

 

2. K-OTC

 

K-OTC는 금융투자협회가 운영하는 장외주식 시장입니다.

처음 접속시 나오는 메인 화면입니다.

 

 

딱 봐도 주식스럽게(?) 생겼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장외주식 거래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종목정보, 투자정보, 기업현황 및 공시, 통계정보, 제도/규정 등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K-OTC의 가장 큰 차별점은 거래방법입니다.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들이 주로 개인 대 개인 1:1 거래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K-OCT는 HTS 이용하듯이 주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계좌를 개설하고, 투자자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호가 및 시세를 확인하고, 주문을 제출하면 됩니다. 상장거래서 거래방법과 동일합니다.

 

 

3. 38커뮤니케이션

 

38커뮤니케이션은 비상장주식 거래 뿐만 아니라 IPO정보, IPO예정 분석, 주주 동호회 정보 코넥스 정보 등 주식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 점점 인지도를 얻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처음 접속시 나오는 메인 화면입니다.

 

 

조금 산만해 보인다는 단점이 있지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꽉꽉 채워서 담고 있으므로 잘 살펴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38커뮤니케이션의 비상장주식 거래는 게시판을 통해 개인 대 개인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런식으로 팔고자하는 종목과 희망가격, 수량, 연락처 등을 기재해 놓으면, 해당 종목을 사고 싶은 사람들이 연락을 하는 식으로 운영됩니다. 사고자 할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4. 증권플러스

 

 

증권플러스도 서울거래소와 마찬가지로 거래 상대방과 직접 1:1로 협의하고 삼성증권 계좌로 이체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비상장주식 거래소 입니다.

 

 

위의 예시처럼 카카오톡으로 1:1 대화하듯이 거래할 수 있습니다.

4000개 이상의 다양한 종목들이 있다고 하네요.

 


 

각각 장단점이 있는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사실 찾아보면 더욱 많은 곳이 있지만 많이 활성화되어 있고 체계도 잡혀있는 곳 몇 곳만 살펴보았습니다.

한 곳씩 들어가서 살펴보면서 나의 성향과 방식에 맞는 곳을 찾아 거래하는 것이 좋겠죠?

 

 

 

사람마다 취향과 체질은 다 다르니까요.

 

나에게 맞는 곳을 골라야 수익률도 더 좋을 걸요?

오늘도 투자는 신중히! : )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