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한농화성 주가 상승중. 세계최초 전고체 배터리 전해질 관련 기술개발!

by _noname 2021. 2. 24.

한농화성 주가가 어제 오늘 핫합니다.
2차 전지 등 차세대 전지가 주목받는 요즘 전고체 배터리용 전해질을 저가에 대량합성하는 기술을 개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세계 최초의 기술이라고 하니 급등할만도 합니다.


한농화성은 국책과제로 전고체 전지용 전해질을 개발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관련 기사를 살펴볼까요?

 

< 한농화성 전고체 배터리 기술개발 관련 기사 >

 

( 출처 : 한국경제TV 기사 발췌 )

 

전고체 배터리는 화재 위험이 없어 안전장치나 분리막이 필요하지 않아 소형화하면서 고용량화도 가능하여 유망한 미래 기술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런 전고체 배터리 전해질을 저가에 대량으로 합성할 수 있다고 하니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네요.

 

한농화성이 어떤 기업인지 기업 프로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한농화성 기업 개요 >

 

1. 기업명 : (주)한농화성

2. 기업 구분 : 중견기업 (코스피 상장)

3. 대표자 : 김응상, 경상호

4. 업종 : 계면활성제 제조업

5. 설립일 : 1976. 7. 10.

6. 상장일 : 2003. 1. 9.

7. 매출액 : 2,046억 9,466만 (2019.12. IFRS 연결)

8. 종업원 : 187명 (2020.9.)

9. 간단 기업소개

  : 1976년 설립하였고 2003년 상장하였다. 다양한 산업군의 기초 화학제품을 생산/공급하는 제조업체이다. 세제, 섬유, 페인트, 정유, 전자재료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주요 생산제품은 다음과 같다.

 

( 출처 : 한농화성 홈페이지 )

 

상당히 역사가 깊은 기업이었군요.

1976년에 설립되었고 계면활성제 사업이 주요사업이었네요.

실적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 한농화성 최근 실적 >

 

실적은 무난해보이네요. 배당금도 꾸준히 지급하고 있습니다. 

실적도 무난하고 상승이슈도 충분하지만 주가가 급등했다는 위험 요소가 있습니다.

한농화성의 주가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 한농화성 주가 전망 >

 

지난 1년간 한농화성 주가 흐름입니다. 

 

 

2020년 3월 코로나 폭락 시점에도 큰폭의 변동은 없어 보입니다. 코로나 전후로 크게 움직이지는 않았네요.

워낙 낮은 시세로 3000~5000원을 유지하고 있었다가 가을무렵 LG화학, 한국화학연구원 등과 함께 전고체 배터리 전해질을 개발 중이라는 뉴스가 나오면서 상승세를 타기 시작하였습니다.

 

 

최근 3개월 주가를 잘라서 살펴보면 가파른 상승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미 3개월 최저점은 7640원으로 지난 3월의 3000원보다 두 배 이상 상승한 시세입니다.

2월 신고가 25300원과 비교하면 8.4배 상승이네요. 어마어마 합니다.

 

 

한농화성의 10년 주가 그래프가 궁금해집니다.

최근 상승이 있기 전까지는 정말 꾸준한 시세를 유지해 왔네요.

급등도 급락도 상승세도 하락세도 별로 없습니다.

안정적이지만 인기가 없었다는 말이겠죠.


 

탄력을 받아서 상승할 것인가,

지나치게 과열되어서 다시 하락할 것인가,

급등해서 주목받고 있는 종목은 늘 고민하게 만들죠.

 

쫄보인 저는 건드리지 않는 종목이지만 계속 이슈가 되는 종목이라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종목도 있구나 하고 알아두는 것도 유용하니까요.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