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바이오니아 주가. 흥미로운데? 코로나19가 만들어준 기회.

by _noname 2021. 7. 12.

코로나 재확산으로 한동안 잠잠하던 제약/바이오주들의 움직임이 다시 활발해졌습니다. 오늘은 그 중 바이오니아 주가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6월 말부터 큰 폭으로 상승하다가 오늘 7.57%나 빠졌는데요 과연 무슨일이 있었던 걸까요? 그리고 다시 반등해서 상승세를 이어나가게 될까요?

 

먼저 바이오니아가 어떤 기업인지 기업프로필을 살짝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니아는 이름이 그렇게 친숙한 기업은 아닌데요, 이력을 살펴보면 국내 바이오벤처 1호라는 의미있는 회사입니다.

 

 바이오니아는 어떤 회사?  

 

1. 기업명 : (주)바이오니아
2. 기업구분 : 중소기업 ( 코스닥 상장 )
3. 업종 : 생물학적 제제 제조업
4. 대표자 : 박한오
5. 설립일 : 1992년 8월 28일
6. 상장일 : 2005년 12월 29일
7. 매출액 : 2,069억 8,746만 (2020.12. IFRS 연결)
8. 종업원 : 575명 (2021.3.)
9. 기업 개요
: 1992년 설립한 국내 바이오벤처 1호 기업. 유전자, 분자진단, 신약개발, BNR17등 다양한 사업을 한다. 분자진단 사업 관련하여 장비, 키트, 시약 모두 자체생산 가능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STI(성병) 제품군이 주요 제품이다. 모유 유래 유산균주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을 판매중이다. 미국/중국의 해외법인, 에이스바이옴, 써나젠테라퓨틱스를 연결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생각보다 역사도 오래되었고 기술력도 있는 회사인 것 같습니다. 지난 달 (6월) 말 부터 주가가 급상승세를 탄 이유를 기사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니아 관련 기사  

 

( 출처 : 파이낸셜뉴스 기사 일부 발췌 )

 

지난 6월 24일 바이오니아 관련 기사입니다. 이날 바이오니아 진단 키트 관련 이슈로 눈에 보이는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 바이오니아의 진단 키트는 소형 신속분자진단장비로 코나 입을 면봉으로 채취한 검체를 장비에 주입하면 30분이내 감염여부가 나온다고 합니다. 

 

( 출처 : 아시아경제 기사 일부 발췌 )

 

대형 검사를 위한 대용량 전자동 분자진단시스템도 연내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기존 대용량 장비로 4시간 걸리던 진단시간을 90분 내로 단축시키는 파격적인 성능입니다.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인한 이슈성도 있지만 바이오니아의 기술력은 지속적으로 관심가질만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 출처 : 서울경제 기사 일부 발췌 )

 

 

7월 7일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동물실험에서 기본적인 안정성과 효능을 확인했다는 긍정적인 기사가 나왔습니다. 줄줄이 긍정적인 기사들이 나오자 주가는 계속해서 급등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바이오니아 주가는 심쿵할 수준이었습니다.

 

 

갑자기 왜 이렇게 빠진걸까요?

무슨 특별한 이슈가 있었던 걸까요?

 

 

특별한 이슈 기사가 없는 것을 보니 그 동안 급격히 상승한 것에 대한 조정인 모양입니다.

바이오니아 주가 흐름을 장/단기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  

 

지난 1년 동안의 바이오니아 주가 그래프입니다.

 

 

바이오니아 주가는 등락폭이 꽤 심한 편입니다.

작년에도 7월에서 8월 사이에 엄청난 폭의 상승이 있었네요. 그러다가 지속적인 하락세에 돌입했었군요. 최근의 상승이 있기 전까지는 하락한 시세로 몇달간 횡보를 했었네요.

 

 

최근 3개월로 잘라서 살펴본 바이오니아 주가입니다.

잔잔하게 횡보하다가 갑자기 상승하는 모습을 확실하게 볼 수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의 바이오니아 주가 흐름입니다.

10년 단위로 살펴보니 등락폭은 심하지만 우상향 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등락폭이 심해서 안정적인 투자 종목으로 보이지는 않긴 하네요.

 

 

그래프가 불안정하다면 과연 실적에서는 안정을 찾을 수 있을까요?

 

 바이오니아 최근 실적  

 

 

바이오니아도 2020년에 실적이 엄청나게 상승하였네요. 적자를 벗어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상당히 좋고 부채비율도 확 줄어들었네요. 실적이 유지가 된다고만 한다면 지금의 주가도 부담스럽지 않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코로나 19로 주목받게된 기업이지만 기술력과 실적이 받쳐준다면 장기적인 투자가치도 있다고 판단할 수 있겠죠.

 

오늘도 투자는 신중히!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