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휴마시스 주가. 코로나 4차 대유행 수혜주!

by _noname 2021. 7. 8.

요새 코로나 4차 대유행 우려로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체외진단키드 전문기업인 휴마시스 주가도 오르락 내리락 반복하면서 상승중입니다. 이슈에 따른 상승이니 단타로 접근해야 할까요, 상승여력이 있으니 두고 봐야할까요?

 

먼저 휴마시스 관련 기사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마시스 관련기사 

( 출처 : 한국경제 기사 일부 발췌 )

 

일일 코로나 확진자가 1000명대를 넘어서자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모두 급등세를 보였다는 내용입니다. 휴마시스, 진매트릭스, 수젠텍, 엑세스바이오, 씨젠 등이 모두 진단키트 관련주들이죠.

 

 

관련 주식을 가지고 있는 주주들이야 신이 날 수 있겠지만 이렇게 코로나가 다시 유행하게 되면 안될텐데 말이에요. 우리의 자유는 이렇게 또 한 발 멀어지는 것인가요. 또르르.

 

( 출처 : 머니투데이 기사 일부 발췌 )

 

휴마시스의 주가가 상승세인 것은 코로나 변이바이러스로 인한 4차 유행 우려 때문만은 아닙니다.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8351%나 늘어나서 이슈몰이를 한 번 했었습니다. 물론 코로나 19 항원진단키트 휴마시스 코로나19 AG테스트 제품 덕이어서 앞으로의 실적이 지속적으로 성장한다는 보장은 없는데요, 그래도 영업이익이 폭증했다는 자체로 인정을 받은 것입니다.

 

휴마시스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간단하게 기업 프로필 정리를 해보도록 할까요?

 

 휴마시스는 어떤 회사? 

 

1. 기업명 : 휴마시스(주)
2. 기업구분 : 중소기업 ( 코스닥 상장 )
3. 업종 : 의료용품 및 기타 의약 관련제품 제조업
4. 대표자 : 차정학
5. 설립일 : 2014년 8월 29일
6. 상장일 : 2014년 12월 1일
7. 매출액 : 457억 1,721만 (2020.12. IFRS 연결)
8. 종업원 : 97명 (2021.3.)
9. 기업 개요
: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 산부인과/암질환/심혈관 등에 사용되는 POCT자동면역분석장비 'HUBI_QUEN'이 주력제품이며 면역 분석시약, POCT면역정량분석기기, 신규마커 개발도 진행중이다.

 

역사가 오래지 않고 규모도 작은 편이지만 홈페이지에 기업 정보 및 사업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으므로 관심있는 사람들은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휴마시스의 주가흐름을 살펴볼 차례입니다. 주가가 어떻게 움직이고 있고, 앞으로 어떻게 움직일 것 같은지 단기/중기/장기 그래프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마시스 주가 전망 

 

 

지난 1년간 휴마시스 주가 흐름입니다. 작년 여름까지 오르다가 서서히 하락하여 올해 3월에 최저가 5,300원을 찍은 후 급등하였네요. 4월 말에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를 찾아봤더니 코로나 19 신속 항원진단키트가 내수용으로 정식허가를 받았네요. 역시 코로나 테마주입니다.

 

 

최근 3개월간 휴마시스 주가 흐름입니다. 하지만 이슈로 인한 상승은 금방 꺼지기 마련. 그이후로 계속해서 하락세를 기록하게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이 원활하게 진행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등도 완화되는 추세에 있었던 영향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서 다시 상승세를 탄 휴마시스!

 

 

휴마시스의 전체 주가 그래프입니다. 상장한지 10년이 되지 않은 기업이므로 10년치 그래프를 없습니다. 2020년에 코로나 이슈가 터지기 전까지는 주가가 굉장히 고요했던 기업이네요.

 

 

그렇다면 휴마시스의 실적은 어떨까요? 최근 실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마시스 최근실적 

 

 

2018년, 2019년에는 적자였군요. 2020년에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많이 늘어서 흑자 전환하였고, 올해 1분기 실적도 좋습니다. 앞서 기사를 다룰 때 언급했듯이 전년도 동기대비 어마어마한 상승입니다.

 


휴마시스를 어쩐다. 개인적으로 이런 이슈성이 짙은 종목은 단타로 접근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적당히 들어가서 적당히 빠지는 전략.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고 해서 앞으로 계속 잘 되리라는 보장은 없으니까요. 하지만 한 번 주목받은 기업이 크게, 오래 움직이는 경우도 있어서 자꾸 갈등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투자는 철저하게 개인이 냉정하게 판단해야겠죠.

오늘도 투자는 신중히!

.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