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고려아연 주가 전망. 2차 전지 소재 사업으로 한단계 쩜업!

by _noname 2021. 7. 22.

오늘은 탄탄해보이는 기업 고려아연 주가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고려아연은 지난 15일 LG화학과 양극재 원료인 전구체 생산을 위한 합작사 설립을 검토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주가에 탄력을 받았습니다. 이는 2차전지 소재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이야기가 되므로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모으로 있는 것입니다.

 

 고려아연 관련 기사  

 

( 출처 : 서울경제 기사 일부 발췌 )

 

기존의 연 및 아연 제련, 정련 및 합금 제조업도 안정적이고 탄탄하게 운영되고 있는데다가 앞으로 업황이 좋아질 2차전지 소재업까지 진출한다고 하니 기대가 될 수 밖에 없겠죠.

 

 

그래서 지난 21일에는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2분기 실적이 잘 나올 것이라는 예상이 있는데다가 LG화학과의 합작사 이슈까지 있으니 그럴만도 합니다.

 

고려아연의 주가 움직임을 살펴볼까요?

 

 고려아연 주가 전망  

 

 

지난 1년간의 고려아연 주가 흐름입니다. 등락폭이 꽤 있는 편이긴 하지만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우상향하는 모양새 입니다. 급등이 아니고 찬찬하면서도 안정적인 상승을 보이는 것 같았는데 최근 이슈로 7월에는 급등해버렸네요.

 

 

3개월로 잘라서 살펴본 고려아연 주가 움직임입니다. 5월, 6월에는 하향세를 보이다가 7월들어서 가파르게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기 10년 그래프로 살펴봄 고려아연 주가입니다. 상승과 하락이 주기적으로 있는 패턴으로 움직이네요. 과연 이번의 상승은 전고점을 뚫고 한단계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번에 LG화학과의 합작사가 설립되고 안정적으로 운영된다면 상당한 주가 상승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실적이 탄탄한 회사이므로 앞으로의 기대감을 제외해도 투자하기에 불안하지 않기에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고려아연 최근실적  

 

 

고려아연의 최근 실적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고 ROE와 EPS도 탄탄한 흐름입니다. 주당배당금도 상당하네요. 배당금을 매년 늘려주고 있는 모습도 바람직해보입니다. 실적 탄탄하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데다가 배당까지 나쁘지 않으니 매력적이네요.

 

 

관심종목에 살포시 추가해봅니다 : )

고려아연의 기업프로필을 정리하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고려아연은 어떤 기업?  

1. 기업명 : 고려아연(주)
2. 기업구분 : 영풍계열사 ( 코스피 상장 )
3. 업종 : 연 및 아연 제련, 정련 및 합금 제조업
4. 대표자 : 최윤범, 노진수, 백순흠
5. 설립일 : 1974년 8월 1일
6. 상장일 : 1990년 7월 28일
7. 매출액 : 7조 5,819억 2,685만 (2020.12. IFRS 연결)
8. 종업원 : 1,441명 (2021.3.)
9. 시가총액 ( 현재 기준 ) : 9조 6,237억원 ( 코스피42위 )
10. 기업 개요: 아연, 연, 금, 은, 동 등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종합비철금속제련회사이다. 철강업과 함께 대표적인 국가 기간산업인 비철금속산업은 원자재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요즘 각광받으며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오늘도 투자는 신중히!

.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컨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