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쿠쿠홈시스 주가. 탄탄한 실적주! 인앤아웃 100˚C 끓인 물 정수기가 사고 싶다.

by _noname 2021. 7. 26.

 

쿠쿠홈시스가 인앤아웃 끓인물 정수기로 에너지 위너상을 받았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쿠쿠홈시스는 실적인 탄탄한 주식이라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었는데요 이제는 친환경 테마의 성격도 띠게 생겼습니다.

 

쿠쿠홈시스 끓인물정수기

 

쿠쿠홈시스 인앤아웃 100˚C 끓인 물 정수기는 전기주전자(커피포트)를 사용하는 것보다 짧은 시간내에 낮은 소비전력으로 100도씨의 끓인 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기냉온수기 부문에서 에너지위너상을 받음으로 성능을 입증한 셈입니다. 정수기로 끓인 물을 얻을 수 있으므로 전기포트 같은 추가 가전이 필요없어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효율적이고 에너지도 절약하는 착한 가전이라는 이미지가 부각되었습니다.

 

 

 

쿠쿠홈시스 끓인물 정수기가 쿠쿠홈시스의 주가를 크게 좌우하지는 않겠지만 어느정도 긍정적인 영향은 있겠죠?

쿠쿠홈시스는 이름이 익숙한 회사지만 이름이 익숙한 만큼 흘려버기도 쉬운 회사이므로

우선 기업프로필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쿠쿠홈시스는 어떤 기업?  

 

1. 기업명 : 쿠쿠홈시스(주)
2. 기업구분 : 중견기업 ( 코스피 상장 )
3. 업종 : 그 외 기타 개인 및 가정용품 임대업
4. 대표자 : 구본학
5. 설립일 : 2017년 12월 4일
6. 상장일 : 2018년 1월 11일
7. 매출액 : 7,866억 3,546만 (2020.12. IFRS 연결)
8. 종업원 : 595 (2021.3.)
9. 시가총액 ( 현재 기준 ) : 1조 523억원 ( 코스피224위 )
10. 기업 개요 : 쿠쿠홀딩스의 사업 부문 중 가전 제조 및 렌탈 사업부분을 떼어 인적분할한 회사이다. 2018년 1월 상장으로 상장한지는 오래지 않았다. 생활가전렌탈 사업이 주력이며 개인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 안마의자, 매트리스 등의 렌탈사업을 하고 있다. 정수기 시장점유율 2위를 유지중이다.

 

쿠쿠홈시스 하면 밥솥이 먼저 떠오르지만 렌탈사업부문이 더 크군요. 

고가의 제품군들은 주로 렌탈로 운영하니까 그런 것 같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음식물 분해기도 앞으로의 전망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제품명은 '맘편한 음식물처리기'.

 

 

 

친환경 미생물제제 '쿠쿠 바이오 클리너'를 제품 본체에서 배양한 후 음식물을 소멸시키는 미생물 분해방식의 음식물 분해기 입니다. 기존의 싱크대 설치 방식 제품이 환경오염 및 소음, 하수도 막힘 등을 유발했다고 한다면 맘편한 음식물처리기는 그런 단점들을 모두 보완한 제품입니다.

 

 쿠쿠홈시스 음식물처리기 관련기사  

 

( 출처 : 이데일리 기사 일부 발췌 )

 

별도의 설치과정도 필요 없으며 코드만 꽂아 같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인 가족 일일 평균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을 훌쩍 넘는 최대 2kg의 음식물을 처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청결하고 위생적인 주방에 엄청나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쿠쿠바이오 클리너는 1년동안 교체없이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효율적입니다.

무엇보다 환경오염을 확 줄여주는 친환경 아이템이라는 것이 마음에 쏙 드네요.

 

쿠쿠홈시스의 주가에 집중해야 하는데 신제품에 집중하고 말았습니다. ( 이미 홀려버림... )

 

 쿠쿠홈시스 주가 전망  

 

 

지난 1년동안의 쿠쿠홈시스 주가 흐름입니다. 등락이 좀 있지만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5월에 1분기 호실적으로 급등하였다가 현재는 조정상태라서 진입하기에도 부담스러워 보이지 않네요.

 

 

3개월로 잘라서 살펴본 쿠쿠홈시스 주가 흐름입니다. 5월에 급등해서 주목받았을 때는 부담스러웠지만 서서히 조정받아서 바닥을 다진후 다시 상승하는 그래프가 좋아보이네요.

 

 

상장 이후 현재까지 쿠쿠홈시스 주가 흐름입니다. 상장부터 현재까지로 살펴보니 주기적으로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하는 모습으로 보이네요. 이번에 받게된 관심이 오래가서 상승을 타냐 아니면 소외되어 버리냐가 앞으로의 주가 흐름을 결정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적이 좋고 여전히 저평가 되어 있다는 평가가 많아서 마음이 간다면 조금 담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은 종목입니다.

 

 

 쿠쿠홈시스 최근 실적  

 

 

실적은 역시 믿음직스럽네요.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꾸준한 성장세. EPS와 ROE도 좋아지고 있고 PBR을 보면 저 PBR주를 좋아하는 투자자들에게도 매력적인 수치입니다. 2분기 실적은 1분기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나 봅니다. 

 

쿠쿠홈시스 정수기도 음식물 처리기도 주식도 모두 탐나는데요?

맘편한 음식물 처리기도 조만간 구매하고

주식도 주가흐름 좀 살펴보다가 조금 담아볼까 합니다.

 

오늘도 투자는 신중히!

.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컨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