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로블록스 주가. 다시 가려고 쉬는 중일까, 조정의 가운데일까. 메타버스 대명사의 운명!

by _noname 2021. 8. 3.

메타버스가 핵심 산업으로 떠오르면서 주목받은 주식이 있죠. 미국 뉴욕거래소의 로블록스입니다. 로블록스는 아는 사람은 다 안다는 메타버스 대표주식입니다. ( 서학개미들이 그렇게 많이 샀다고 하더라고요;; )

 

주가는 한참 올라서 103달러까지 찍었다가 지금은 조정 국면에 접어들어 하향세에 있습니다. 그래프상으로는 지금이 중요한 시기로 보입니다. 바닥을 다시고 다시 상승할 것인지 아니면 바닥을 지키지 못하고 가라앉을 것인지가 관건입니다.

 

 

그래프가 애매하다면 기업의 실적이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지를 잘 생각해서 투자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로블록스가 현재는 메타버스를 이끄는 선도 역할을 하고 있지만 다른 혁신적인 서비스가 나온다면 밀릴 테니까요. 선두를 잡은 기세를 바탕으로 확장/발전해 나간다면 지금의 주가는 다시 볼 수 없는 주가가 되겠지만요.

 

 로블록스란?  

 

 

그래서 다들 로블록스 로블록스 하는데 로블록스가 대체 무엇인지 궁금한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심지어 로블록스 주식을 산 사람들 중에서도 정작 로블록스가 어떤 서비스인지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냥 게임아냐? 정도로 가볍게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로블록스는 2004년 설립한 회사로 간단히 말하자면 게임이고, 좀 더 자세히 표현하자면 게임형식으로 표현된 가상세계입니다. 미국 초등학생들에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기에 '미국 초딩의 놀이터'로도 불리며 미국 16세 미만 청소년의 55%가 로블록스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레고모양의 아바타를 이용해서 가상세계에서 여러가지 활동을 하는데요, 스스로 게임을 만들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이 만든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로블록스 자체는 게임이라기 보다는 게임플랫폼 내지는 게임 제작 시스템인 셈입니다. 

 

이 곳에서 게임을 잘 만들면 훌륭한 수익 창출 수단이 됩니다.

유튜브에서 영상제작을 잘 하면 수익 창출이 되는 것과 비슷하다고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국내도입 사행성 논란  

 

문제는 로블록스가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하자 로블록스를 게임으로 규정할 것인지 아닌지를 두고 의견이 분분합니다. 게임 여부가 중요한가 싶기도 하지만 로블록스에서 일어나는 경제활동 때문에 논란이 되는 것입니다. 로블록스는 이용자가 가상세계 아이템을 제작하여 사이버 머니인 '로벅스'를 벌 수 있는데 이는 현금화 시킬 수도 있습니다. 한국은 '사행성'을 우려하여 게임내 재화를 현금화 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기에 로블록스가 게임으로 분류된다면 이 부분이 막히게 되고, 로블록스의 정체성이 흔들리게 될 우려가 있습니다.

 

지난 28일 국회입법조사처가 "메타버스는 게임과는 다르다"는 의견을 내놓기는 했지만 향후 로블록스의 영향력이 커질 경우 다시 거론될 여지가 있습니다.

 

 로블록스의 교육 효과  

 

로블록스는 코딩으로 게임을 직접 만들 수 있기에 초등학생 코딩 교육에 효과적인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확실히 아이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는 흥미로운 컨텐츠를 활용하여 교육을 한다면 교육 효과도 상당할 것 같습니다.

 

 

로블록스 게임만들기 관련 서적들도 많이 판매되고 있네요.

 

 로블록스 주가 전망  

 

 

흥미롭고 혁신적인 요소들이 많음에도 로블록스의 확장성에 의구심 어린 시선이 많은 이유는 사용 연령층이 초등~중등에 집중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경제활동 연령층이 아니며 아직 성숙하지 않기에 만들어낸 컨텐츠들 또한 미성숙하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로블록스 자체에서 심사나 검열을 하는 시스템이 없기에 부적절한 컨텐츠, 저급한 컨텐츠, 의미없는 컨텐츠들이 난무하여 유튜브 초기에 공해와 같은 동영상들이 많았던 시절을 떠올리게 합니다.

 

 

공해 컨텐츠들을 거르는 제도를 마련하지 않는다면 장기적으로 성장하기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유튜브가 이런 문제를 합리적으로 극복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확장해 나가고 있듯이 로블록스도 문제를 잘 풀어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메타버스 열풍의 시초 같은 회사이니만큼 잘 되면 의미도 있고 긍정적인 영향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제 기준으로 로블록스 주가는 78.31 달러입니다. 52주 최고가가 103.87달러이고 52주 최저가가 60.50 달러로 지금 주가가 딱 중간이네요. 참고로 증권사 목표주가는 90.25달러입니다.

 

메타버스 기술이 확장되면 여러가지 재미있는 컨텐츠, 플랫폼, 서비스 들이 나올 것 같습니다.

기술친화(?)적이지 않은 성향이지만 메타버스 분야는 흥미롭게 느껴집니다.

 

메타버스 관련주들은 미리 공부해서 종목을 선정하고 조금씩 모아놓으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기도 하고요.  ( 결국은 돈인가... 하하 )

 

오늘도 투자는 신중히!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