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블로그나 유튜브를 하는 사람들에게 애드센스 광고단가 정보는 정말 중요하죠.
잘하시는 분들이야 이미 옛날옛적에 알고 있을 정보지만,
저같은 애린이(애드센스 어린이)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될 수도 있는 정보!
애드센스 광고 단가 확인 방법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물론 애드센스 광고 하나하나의 단가를 확인할 수는 없어요. ( 방법이 있다면 누가 공유좀.... ㅠㅠ )
키워드에 따른 대략적인 광고 단가 범위만 확인할 수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아예 모르는 것보다는 도움이 되겠죠?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구글애즈 키워드플래너에 검색해보면 됩니다.
저랑 같이 메뉴를 찾아 들어가 봅시다.
< 구글애즈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
1. 구글애즈 사이트에 접속한다.
- 구글에서 구글애즈를 검색하면 제일 상단에 링크가 뜹니다. 클릭해서 접속하시면 돼요.
2. 구글애즈 회원가입을 한다.
- 회원가입은 귀찮고 번거로워서 하기 싫다! 싶더라고 해야합니다. 로그인 하지 않으면 키워드플래너 서비스를 이용할수 없어요. ㅠㅠ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서 회원가입 해주세요.
3. 구글애즈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다.
- 로그인하면 요런 화면이 나옵니다. 비즈니스를 위한 새캠페인과 광고그룹을 만들어서 시작해 보세요. 라고 되어있지만 우리는 광고를 집행할게 아니지롱. 광고 단가만 확인하면 되므로 키워드 플래너 메뉴로 바로 들어갑니다.
4. 키워드 플래너 메뉴를 클릭한다.
- 첫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도구 및 설정에서 계획 -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하면 됩니다.
5. 새키워드 찾기를 누른다.
6. 검색창에 광고단가가 궁금한 키워드를 입력하고 실적거두기 버튼을 누른다.
- 예시로 '라면'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 너무 구체적이거나 일반적인 키워드는 입력하지 말라고 하네요. 결과에 신뢰도가 떨어지기 때문인가 봐요. 음식 배달 비즈니스 관련 광고단가가 궁금하면 '음식' 보다는 '배달음식'이라고 살짝 구체화 된 키워드로 검색하는 것이 좋다는 뜻입니다.
7. 광고 단가를 확인한다.
- 키워드의 경쟁정도와 월간 평균 검색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키워드 광고 단가의 최저범위와 최고범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검색 범위 확장에 대한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습니다.
- 키워드 아이디어를 *.csv파일로 다운받아 엑셀로 볼 수 있도록 보관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유용하지 않나요?
저는 왜 구글애즈 키워드플래너 사용법을 이제야 알았을까요.
어디서 주워들은 건 있어가지고 진작에 회원가입을 해 놓긴 한 것 같은데, 어디로 들어가서 봐야하는지를 몰라서 방치해 놓았었나 봐요. ( 게으른자의 변명.. )
아직 사용하고 있지 않은 분들께.
2021년에는 구글애즈를 활용해서 좀 더 효율적으로 광고수익을 벌어봅시다!
같이 화잇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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