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엠씨넥스 주가. 스마트폰 카메라가 주춤하다고? 전장 카메라가 있잖아!

by _noname 2021. 1. 27.

엠씨넥스는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로 잘 알려진 회사입니다. 기술력과 탄탄한 실적으로 괜찮은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었지만 스마트폰 시장이 주춤함에 따라 주가도 주춤하나 싶었는데요, 전장 부문이 2020년의 핫한 테마로 떠오르면서 다시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현대차, 기아차, LG전자까지 전기차 테마로 엄청나게 주가가 올랐죠. 엠씨넥스 주가도 최근 많이 올랐지만 이제 상승의 도입부로 봐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요즘 긍정적인 기사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 엠씨넥스 관련 기사 -

 

( 출처 : 비스니스포스트 기사 일부 발췌 )

 

2021년에는 스마트폰 사업부문 매출도 향상될 전망입니다. 카메라 모듈은 물론 손떨림 보정기술 관련 부품, 지문인식 모듈 등도 다루고 있으므로 스마트폰 출하량이 늘어나면 매출이 향상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엠씨넥스는 자율주행테마주로도 꼽힙니다. 자율주행 통합제어시스템을 현대차와 기아차에 공급하기 시작했고, 올 하반기부터 실적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출처 : 서울경제 기사 일부 발췌)

 

전장카메라 부문은 글로벌 5위라고 하니 내수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도 기대해볼 만 합니다.

최근 실적이 어떠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엠씨넥스 최근 실적 >

 

2019년의 실적이 눈에 띄네요. 2018년 대비 엄청난 매출향상과 영업이익 향상이 보입니다.

 

 

자동차 테마 관련 매출이 앞으로 늘어나게 될테니 꾸준한 매출 향상과 영업이익 향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실적따라 주가 흐름도 같이 흘렀는지 전체적인 흐름은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 엠씨넥스 주가 분석 >

 

 

지난 1년 간의 엠씨넥스 주가 흐름입니다. 2020년 3월 코로나19사태로 최저가 21000원까지 떨어졌다가 천천히 상승하여 코로나 이전 시세를 되찾았습니다. 시세 회복 후 몇달동안 잔잔한 등락만 반복하면서 횡보하였는데요, 2021년이 되면서 전기차 테마로 주목받으면서 급격히 상승하였네요.

 

 

3개월로 잘라서 살펴볼까요?

가파르게 상승한 시점을 확실히 볼 수 있습니다.

 

 

10월부터 12월까지도 꾸준히 우상향하였습니다. 1월부터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서 상대적으로 횡보한 것 처럼 보일 뿐이죠. 10월말 3만원 초반에서 현재 5만원 후반입니다. 거의 2배 상승하였네요.

 

 

상장 이후부터 현재까지 엠씨넥스 주가 흐름입니다. 엠씨넥스는 2012년 7월 상장하였습니다. 그래프가 아주 좋습니다. 등락을 반복하고 횡보 구간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성장하는 모양새의 그래프입니다. 10년동안 장기투자했으면 부를 가져다 줄 그래프네요.

 

원래도 매력적이었지만 더더욱 매력적이게 된 카메라 모듈 기술주 엠씨넥스.

엠씨넥스 기업 프로필을 보면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엠씨넥스 기업개요 >

 

1. 기업명 : (주)엠씨넥스

2. 기업구분 : 중견기업 (코스닥 상장)

3. 대표자 : 민동욱

4. 업종 : 비디오 및 기타 영상기기 제조업

5. 설립일 : 2004년 12월 22일

6. 상장일 : 2012년 7월 25일

7. 매출액 : 1조 2,677억 1,213만 (2019.12. IFRS 연결)

8. 종업원 : 451명  (2020.9.)

9. 간단 기업소개 

: 2004년에 CCM기술을 가지고 영상전문기업으로 설립하였다. 주요 사업은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및 자동차용 카메라 모듈 개발/생산이다. 생체인식 모듈, 듀얼카메라 모듈, 3D카메라 모듈 등 사업영역을 확장중이며, 고기능/고화소/OIS/액츄에이터/지문인식모듈/홍채인식모듈/ 멀티카메라 프리미엄 부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다.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엠씨넥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투자는 신중히!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