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금호석유 주가 무슨 일? JP모건 레포트 때문?

by _noname 2021. 6. 9.

오늘 금호석유 주가가 7%이상 급락하였습니다. (종가기준) 잘 나가던 석유주가 무슨 일일까요? 국제 유가가 배럴당 70달러를 돌파했기에 원가에 대한 부담이 커졌다는 분석도 있지만 그것보다는 JP모건의 리포트가 더 큰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는 의견입니다.

 

JP모건은  리포트에 금호석유에 대한 투자 의견은 비중 확대--> 비중 축소, 목표 주가는 34만원 --> 18만원으로 각각 조정하였습니다. 금호석유의 수익성이 피크에 도달해서 앞으로 하락할 일만 남았다는 이유입니다. 

 

수익이 좋으면 좋은대로 하락의 이유가 있고 안좋으면 안좋은대로 이유가 있으니

주식의 상승하락에 대한 예측은 너무 어렵습니다.

 

오늘 하루에만 외국인이 409억원, 기관이 382억원을 순매도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안좋은 평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국내 증권사는 금호석유를 아직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금호석유에 대한 하나금융투자의 목표 주가는 60만원이며, 키움증권의 목표주가는 55만원 입니다. 2분기 실적은 1분기 실적보다 좋은 것으로 예상되며 NB라텍스 부문은 앞으로 더욱 좋아질 것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급락해서 슬프지만 많이들 관심가지고 살펴보고 있는 종목 금호석유.

이제 금호석유의 주가를 살펴볼까요?

 

< 금호석유 주가 전망 >

 

 

지난 1년간 금호석유 주가 움직임입니다. 꾸준하게 우상향하였는데 상승폭이 꽤 큽니다. JP모건이 이제 조정이 올 것이라고 의견을 바꾸는 것도 이해가 갑니다. 5월 6일에 정점을 찍고 현재는 하향세네요.

 

 

 

3개월로 잘라서 살펴본 금호석유 주가입니다. 3월 (최저점 200,000원) --> 5월 (최고점 298,500원) --> 6월 현재 206,000원으로 삼각형을 그리고 있네요.

 

금호석유의 10년 장기 그래프는 어떤 모양일지 궁금하시죠?

쨘!

 

 

부드럽게(?) U자 형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금호석유도 코로나 팬데믹 때 샀어야 하는 주식이네요. 흑흑.

10년치를 살펴봐도 최근 5월 7일의 고점이 최고점이네요.

 

 

 

만일 진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겁이 나는 시점인 것은 사실입니다.

역시 제일 마음편하게 믿을 건 실적이니 실적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 금호석유 최근 실적 >

 

 

탄탄한 영업이익과 주당 배당금을 보니 주주도 아닌데 마음이 든든해집니다. 2021년에 대한 예측치는 더욱 좋은데요 예측은 예측일 뿐이니까요.

 

 

사느냐 사지않느냐 파느냐 팔지않느냐는 주식 투자를 하고 있다면 하루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테마인 것 같습니다. 

물론 호가창을 들여다보지 않으면 생각이 나지는 않겠지만.

 

오늘도 투자는 신중히! : )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