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목표주가 왜 하향조정 하나요?

by _noname 2021. 6. 13.

 

오늘은 자동차부품 기업인 현대모비스 주가를 살펴보려합니다.
현대모비스가 현대차그룹의 자동차 부품업체라는 건 다들 알고 계시죠?

 

2021년 6월 기준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가 현대모비스라고 합니다. 순위는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온시스템, 3위 만도입니다.

 

 

브랜드 평판은 어떻게 분석하냐고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셜가치, 소통가치, 재무가치, 시장가치로 나누어서 분석하는데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지수는 시장지수, 참여지수, 소통지수, 미디어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고 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영향을 크게 미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빅테이터 분석을 해서 산출하는 지표입니다.

 

하지만 이런 브랜드평판지수와는 상관없이 증권사에서는 현대모비스의 목표주가를 일제히 낮췄습니다.

 

 

현대모비스 목표주가 관련 기사  

 

 

차량용 반도체 이슈로 인하여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고, 상반기에 기대 이하의 실적을 냈다는 것이 주요 이유입니다.

 

현대모비스는 현대차의 주가를 따라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작년과 올해 현대차를 따라 많이 상승하다가 주춤했다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움직였으며, 앞으로 어떻게 움직일 것 같은지 현대모비스 주가 그래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지난 1년동안의 현대모비스 주가 움직임 입니다. 꾸준히 상승하다가 2020연말, 2021연초에 급등하였습니다. 그 이후로 서서히 하락하며 조정 및 횡보 구간에 들어갔습니다.

 

 

3개월로 잘라서 살펴본 현대모비스 주가 흐름입니다. 한단계 하락한 이후로 횡보중입니다. 꾸물꾸물 회복하려는 움직임으로 보이기도 하네요.

 

 

장기로 살펴본 현대모비스 주가 흐름입니다. 지난 10년간의 주가 흐름인데요, 역시 코로나 19로 인해 2020년 3월에 최저점 126,000을 기록하였네요. 그 이후로는 꾸준히 상승하는 모양새로 보입니다.

 

 

 

물론 중간에 급등과 급락 구간이 있지만요.

 

실적이 받쳐준다면 주가그래프 상으로는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현대모비스 최근 실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탄탄합니다. 안정적인 ROE와 EPS, 낮은 PBR 등도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꾸준히 지급되는 배당금은 덤. 

 

현대모비스는 강점과 약점이 확실한 기업이니만큼 정확하게 인지하고 접근해야 합니다.

 

현대모비스의 강점은 현대차와 기아라는 확실한 매출처가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강점인 동시에 약점이기도 합니다. 현대차/기아에 매출의존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현대차/기아가 휘청일 경우 같이 휘청일 수 밖에 없는 위험 요소이기도 하죠 .

 

하지만 전기차와 수소전기차 등의 핵심 부품 양산 능력을 확보중에 있고, 도심항공(UAM), 로보틱스 신규 사업, 반도체 내재화 등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단단하게 구축하는 과정에 있기에 전망이 좋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런 미래차에 맞는 방향으로 가기 위해서는 연구개발비가 부담되긴 하겠지만 단기적인 부담일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진짜 위험 요소는 글로벌 ICT 업체들이 자동차와 자동차 부품사업에 진출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구글/아마존/애플/마이크로소프트 등 미국의 유명 ICT 기업들이 일제히 움직이고 있으니까요. 아무리 난다 긴다하는 ICT 기업들이지만 이제 진출하면 오래 걸리지 않겠느냐는 시각도 있지만 기술의 개발은 한 번 불이 붙으면 빠르게 진행되기도 하니까 방심할 수는 없습니다.

 

판단은 각자 알아서 해야겠죠.

 

마지막으로 현대모비스의 기업 프로필을 정리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모비스 기업 프로필  

 

1. 기업명 : 현대모비스(주)
2. 기업구분 : 현대자동차 계열사 ( 코스피 상장 )
3. 업종 : 그 외 자동차용 신품 부품 제조업
4. 대표자 : 정의선, 조성환
5. 설립일 : 1977년 6월 25일
6. 상장일 : 1989년 9월 5일
7. 매출액 : 36조 6,265억 400만 (2020.12. IFRS 연결)
8. 종업원 : 10,316명 (2021.3.)
9. 기업 개요
: 1977년 6월 설립, 1989년 9월 5일 상장한 현대차그룹 자동차 부품업체. 자동차모듈 및 부품제조사업, AS용 부품사업이 주요사업이다. 자동차 3대 핵심 모듈인 섀시모듈, 칵핏모듈, FEM(프런트-엔드 모듈)을 조립/생산하여 현대차, 기아 등에 직서열 생산방식으로 공급하며, 제동/조향/에어백/램프/전장 및 전동화부품 등 다양한 차량용 부품을 생산하여 국내외 완성차 업체에 공급한다. 국내외 운행 중인 모든 현대차/기아에 보수용 부품 공급을 책임지는 AS 부품사업도 하고 있다. 

 

오늘도 투자는 신중히! : )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