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한온시스템 주가의 향방. 8조 대어 한온시스템은 누가 인수할것인가?

by _noname 2021. 6. 22.

한온시스템을 누가 인수할 것인가? 그리고 한온시스템의 주가는 어떻게 될것인가? 국내 최대규모의 M&A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한온시스템 인수전으로 한온시스템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관련 뉴스를 살펴볼까요?

 

 

몸집이 큰 기업이니만큼 과연 누가 인수할 것인가가 관건입니다.

업계에서는 한온시스템의 기술력에 높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 핵심부품으로 꼽히는 히트펌프와 전동컴프레서(e-compressor)등 열관리 부품 기술은 탑급입니다. 전기차시장이 앞으로 확장성과 전망이 좋은 만큼 한온시스템의 확장성과 전망도 좋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뉴시스 기사 일부 발췌)

 

기술력은 탐나지만 몸집이 커서 자본력이 있어야 인수할 수 있으므로 거론되는 기업들은 다 상당한 규모가 있는 기업들입니다. 국내대기업 LG그룹, SK그룹, 해외 경재사 프랑스 발레오, 독일 말레 등이 주요 후보로 거론되어 왔습니다.

 

( 출처 : 한국경제 기사 일부 발췌 )

 

하지만 금일(22일) 진행된 예비 입찰에 LG전자는 불참을 선언하였습니다. 칼라일과 공동 인수하는 방안을 논의했지만 금액 부담으로 불참을 결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라그룹도 한온시스템에 눈독을 들였으나 참여하지 않기고 하였습니다.

 

발레오, 베인캐피털, 말레 등이 인수전에 뛰어들었고 기타 여러 기업들이 참여했다고 하는데 과연 결과가 어떨까요?

 

한온시스템은 규모와 기술력에 비해 일반 사람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편입니다. 한온시스템이라는 이름을 듣고 아, 거기! 하는 사람이 많지 않을 것입니다. 

 

한온시스템이 어떤 회사인지와 주가 흐름은 어떻게 되고, 앞으로의 전망은 과연 좋을지 살펴볼까요?

 

 

한온시스템은 어떤 회사?  

 

1. 기업명 : 한온시스템(주)
2. 기업구분 : 중견기업 ( 코스피 상장 )
3. 업종 : 공기 조화장치 제조업
4. 대표자 : 성민석, 너달쿠추카야
5. 설립일 : 1986년 3월 11일
6. 상장일 : 1996년 7월 31일
7. 매출액 : 6조 8,728억 3,257만 (2020.12. IFRS 연결)
8. 종업원 : 2,183명 (2021.3.)
9. 기업 개요
: 자동차 열관리 시스템을 생산하는 단일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동차 품질 및 성능을 결정하는 공조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현재 해당 업계 국내 시장점유율 1위, 해외 시장점유율 2위 이다.

 

생각보다 규모가 상당하죠? 시총도 높고(약10조) 해당부문 국내 1위 규모이지만 OEM방식으로 생산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을 뿐입니다. 주식을 하는 사람들은 잘 알고 있는 경우가 많겠지만요.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  

 

 

지난 1년간의 한온시스템 주가 움직임입니다. 작년 6월 대비 현재의 평균가를 보면 상당히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최근 3개월간의 한온시스템 주가 흐름입니다. 꾸준히 상승하다가 5월에 주춤하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공매도 재개 이후로 시장이 다 같이 주춤하던 시점으로 예상됩니다.

 

 

장기그래프를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10년간 한온시스템 주가 흐름입니다. 등락은 있지만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급격하지 않지만 꾸준히 주가가 차곡차곡 쌓이는 느낌이랄까요?

 

한온시스템 최근 실적  

 

 

실적은 역시 탄탄합니다. 꾸준한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성장할 전기차 시장에서 확실한 영역을 가지고 있으니 앞으로의 가능성도 상당합니다. 안정적이고 전망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시장을 선도하는 주요 브랜드들의 전기차에는 대부분 한온시스템의 히트펌프가 들어갑니다. 테슬라 모델3/모델Y, v포르쉐 타이칸, 폭스바4겐ID.4 등의 수입차와 현대 아이오닉5, 제네시스 전동화모델 등에 모두 한온시스템 부품이 들어갑니다. 매출 구조도 안정적입니다. 현재는 현대차의 비중이 반 이상이지만 고객사가 다양하여 확장성이 우수하다고 판단됩니다.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도 탄탄하기 때문입니다. 

 


 

한온시스템 인수전이 흥미로워서 살펴보았는데,

살펴볼수록 주가흐름도 실적도 기술력도 성장성도 탐나는 기업이네요.

앞으로 당분간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오늘도 투자는 신중히! : )

.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