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진원생명과학 주가. 급등에 급등. 가치를 찾아가는걸까 거품일까?

by _noname 2021. 7. 5.

혹시 진원생명과학 주식 가지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축하드립니다! 지난달부터 호재가 하나 둘 나오면서 급등에 급등을 거듭한 진원생명과학 주가. 어떻게 움직였고 어떻게 움직일지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먼저 진원생명과학의 주가가 어떻게 흘러왔고 최근에는 어떤 움직임을 보였는지부터 정리해보기 전에 진원생명과학이 어떤 기업인지부터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유명한 기업은 아니니 이름이 생소한 사람들도 많을 것 같아서요.

 

진원생명과학은 어떤 회사?  

 

1. 기업명 : (주)진원생명과학
2. 기업구분 : 중소기업 ( 코스피 상장 )
3. 업종 : 완제 의약품 제조업
4. 대표자 : 박영근
5. 설립일 : 1976년 1월 27일
6. 상장일 : 1987년 11월 16일
7. 매출액 : 415억 272만 (2020.12. IFRS 연결)
8. 종업원 : 41명 (2021.3.)
9. 기업 개요
: 처음에는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가 주요 사업이었다. 1976년 설립하고 1987년 상장하였다. 현재는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으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하고 있다. CMO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하는 연결대상종속회사가 2개 있다. 

 

생각보다 설립한지도 상장한지도 오래된 기업이었네요. 느낌은 왠지 코스닥이었는데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의류용 심지 제조에서 의약품 제조업으로 주요 사업이 이동된 것도 특이한 점이네요.

 

 

이제 어떤 회사인지 알았으니 주가흐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전망  

 

 

지난 1년간 진원생명과학 주가 흐름입니다. 작년 7월 최저가 8,220원에서 현재 2021년 7월 최고가 56,600원을 찍었으니 상승폭은 말할 것이 없네요. 무려 약 7배! 작년 가을쯤에도 급등할 만한 이슈가 있어서 많이 올랐다가 계속 빠졌네요. 그러다가 올해 여름에 쭉쭉 상승세를 타고 날아가버림.

 

 

최근 3개월로 잘라본 진원 생명과학 주가 흐름입니다. 3개월로 잘라서 살펴봐도 상승폭이 크군요. 본격적인 상승은 6월 중순부터였네요. 

 

 

장기적인 흐름은 어떨까요? 지난 10년간 진원생명과학 주가 흐름입니다. 작년과 올해의 급등이 있기 전까지는 평탄한 흐름이었네요. 2014년에도 무언가 상승이슈가 있었던 것 같기는 합니다. 거래량과 주가의 급격한 상승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체로 횡보했다, 라고 할 수 있는 흐름이었네요.

 

내내 잠잠하다가 갑자기 심하게 상승하는 주식은 리스크가 크긴 합니다. 장기에 걸쳐 실적을 동반한 꾸준한 상승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진원생명과학 최근 이슈가 무엇이길래 이렇게 상승하는 걸까요?

 

 

진원생명과학 관련 기사  

 

이슈1. 자회사 VGXI 가치 재평가

 

( 출처 : 매일경제 기사 일부 발췌 )

 

6월 23일 상한가 이슈는 자회사 VGXL관련 이슈입니다. VGXI는 플라스미드 DNA CMO(위탁생산) 업체인데 이 회사의 경쟁사가 약 11조원의 가치를 인정받으며 매각되었기에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VGXI의 현재가치는 그 정도로 평가되지 않았던 것입니다. 저평가 되어있으므로 매수세가 몰린 것이죠. 

 

 

이슈2. 코로나 치료제에서 변이바이러스 억제 효과 발견!

 

 

진원생명과학이 경구용코로나 19 치료제로 개발중인 GLS-1027이 남아프리카 공화국 변이 바이러스 감염 증상을 억제한다는 소식에 또 한 번 급등하였습니다. 현재 FDA 임상 2상 승인을 받았고, 미국, 푸에르토리코에서 임상 진행중입니다. 변이바이러스 때문에 분위기가 예민한 요즘 대박 호재라고 여겨진 것입니다.

 

 

하지만 호재는 호재, 이슈는 이슈일 뿐 진원생명과학이 갑자기 이렇게 인정받을 가치가 있는지는 미지수입니다. 탄탄한 실적이 받쳐주거나 앞으로의 실적이 어마어마하게 성장하거나 둘 중의 하나라면 괜찮을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거품이겠죠. 거품이라면 타이밍을 노려 잘 빠져나오는 것이 상책입니다.

 

진원생명과학의 최근 실적은 어땠을까요?

 

 

신약개발하는 기업들이 그렇듯이 진원생명과학도 빨간불 일색이네요. 개발이 완료되어 매출을 내기까지 시간이 오래걸리니 신약이 출시되어 터지기(대박나기) 전까지는 적자일 수 밖에 없겠죠. 

 


오늘은 진원생명과학 이라는 기업의 간단 프로필부터 주가 흐름, 최근 이슈, 실적 등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전에는 투자하고 싶은 기업이 아니라면 굳이 살펴보지 않았었는데, 최근에는 이슈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기업들도 살펴보고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사람들의 관심사와 트렌드를 알게 된달까요? 그러다보면 재미있는 사실들도 한 두개씩 발견되기도 하고요.

 

오늘도 투자는 신중히! : )

.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