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신상정보모음

롯샌 민트초코? 민초단들에게 희소식!

by _noname 2021. 7. 11.

민초단 뜻을 아시나요? 민초단이란 민트와 초콜릿을 섞어서 만든 디저트, 민트초코를 좋아하는 사람을 칭하는 신조어입니다. 민초단 반대말이 있을 것 같다고요? 맞습니다. 바로 '반(反)민초단'으로 민트초코를 싫어하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재미있죠?

 

 

민트초코를 좋아하는냐, 좋아하지 않느냐는 취향은 혈액형이나 MBTI처럼 어떤 사람의 성향을 파악할 때 사용하는 수단으로까지 확장되었습니다. ( 물론 재미요소 포함 ) 이런 트렌드가 밈으로까지 확산되었기에 유통업계에서 민트초코 상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쯤되면 민트초코의 유래가 궁금해지죠?

 

 

롯샌 민트초코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민트초코 유래를 간단하게 살펴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민초의 유래  


민트초코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설이 있지만 1973년 영국 왕실 디저트 공모전에서 유래됐다는 것이 현재까지의 정설입니다. 엘리자베스 2세의 딸 앤공주의 결혼식에 사용될 디저트 공모전을 열었는데, 사우스데본 대학교 재학생 마릴린 리케즈의 민트 로열(Mint royale)’이 우승을 했다고 해요. 이 민트로열이 현재의 민트초코의 시초라고 하는데요, 그 전에도 민트와 초콜릿을 섞은 디저트가 있긴 했지만 민트로열을 계기로 민트초코가 전 세계로 확산되었기에 민트로열을 민트초코의 유래로 여기는 것입니다.

 


민트초코가 영국 왕실에서 유래되었는지는 몰랐네요.

이제 신제품 롯샌 민트초코에 대해 알아볼 차례입니다.

 

 롯샌 민트초코는?  


롯데샌드가 민트초코맛으로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합니다.

2013년 '롯데샌드락' 이라는 이름으로 민트초코맛 비스킷을 출시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때는 민트초코가 이만큼 유행하던 시절이 아니었기에 큰 호응을 얻지 못했고 단종되었습니다.

 

 

요즘 민트초코 열풍이 불면서 민초단들이 롯샌 민트초코맛을 요구했고 8년만에 롯샌 민트초코가 재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롯샌 민트초코는 예전 롯데샌드락에 비해 민트함량이 4.6배나 높아졌다고 합니다. 민트크림 도포량도 10%나 상승! 민초단을 타켓으로 출시된 제품이니만큼 민트맛을 강화하였습니다. 민트초코의 초코맛 강화도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준초콜릿 성분을 1.8% 포함시켜 초코맛도 강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아마 꽤 진한 맛의 민트초코 쿠키지 않을까 싶어요. ( 아직 안먹어봄. 사실 반민초임 )


롯데샌드는 출시한지 오래된 비스킷 브랜드죠. 오래되었지만 여전히 인기있는 스테디셀러입니다. 1977년 출시되었고, 최근에도 연간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민초는 좋아하지 않지만 롯샌을 좋아하는 저는 이 신제품을 먹어볼까 말까 고민중입니다.

 

여러분은 민초인가요, 반민초인가요?

.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컨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