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신상정보모음

[집안일 능력 향상] 전자레인지로 행주를 삶아봅니다.

by _noname 2019. 12. 14.

 

집안일을 싫어합니다.

변명의 여지없이 게으르기 때문이에요. ㅠㅠ

반성하고 또 반성하고, 각성하고 또 각성해도 작심삼일 집안일 돌보기!

빨래통은 순식간에 가득차고,

설거지통도 가득차고,

바닥에는 머리카락이 마를 날이 없어요.

 

그래도 바깥일(?)을 안하는 요즘, 집안일에 좀 더 신경을 쓰려고 노력은 하고 있답니다.

그 중의 하나가 건강한 식사 챙겨먹기!

다른 하나는 위생적인 환경 만들기!

위생적인 환경 만들기는 상당히 포괄적이긴 하네요.

청소 자주하기, 환기 자주하기, 빨래 자주하기, 설거지 자주하기, 먼지 안쌓이게 물건 잘 정리하기 등등이 다 해당되니까요.

 

오늘은 위생적인 환경만들기 활동의 하나로,

'행주삶기'에 도전해보았습니다. 행주는 우리의 식생활과 아주 밀접한 청소 도구로 위생과 직결됩니다.

아무리 자주 세탁을 해도, 그냥 손빨래만 해서는 부족한 느낌이에요.

 

 

이것은 아주 오래전에 마트에서 구매한 행주삶기용 용기예요.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행주를 삶을 수 있다고 되어 있어서 충동구매한 기억이 있는데요, 여태 한번도 사용한 적이 없다는 사실......

의욕적으로 구매해놓고 또 습관처럼 게을러져서 방치한거죠.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끄떡 없는 내열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행주를 물에 잠기게 삶아도 넘치지 않도록 압축 기능이 있는 뚜껑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자레인지 특성상 구멍이 없으면 폭발할 수 있으므로, 뚜껑에 깨알같이 공기구멍을 만들어 놓았어요. 헐렁헐렁 움직일 수 있는 고무마개를 사용하여 수증기가 충분히 빠져나갈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집안일에 관련된 용품들을 잘 모르는 편이지만, 이 제품을 보고 참 잘 만들었다고 생각했었어요.

 

오랜만에 생각이나서 씽크대 서랍 깊숙이 들어가 있던 행주삶는 용기를 꺼내봅니다.

행주삶는 요령은 다음과 같아요.

 

1. 행주를 적셔서 용기에 담는다.

2. 베이킹 소다를 골고루 뿌린다. 행주랑 잘 버무려준다.

3. 더 효과적으로 하고 싶으면 식초도 몇방울 뿌린다.

4. 취향에 따라 행주를 물에 푹 잠기게 물을 더 부어줄 수 있다.

5. 물양에 따라 2~8분간 돌려준다.

 

행주 소독 끝!!!

간단하죠? 보통 인터넷에 보면 행주를 비닐에 넣어서 삶는 법이 나오는데, 방법은 같아요.

하지만 일회용품은 지양하는 것이 좋고, 용기에 담으면 물에 푹잠기게 삶을 수도 있고 더 골고루 소독이 될 것 같죠?

행주삶기에 필요한 베이킹소다와 식초 모두 살균 작용을 한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계시죠?

흔한 재료들로 간단하게 행주삶기를 할 수 있습니다. 뿌듯.

여기서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시간 2~8분은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시간이에요. 확실한 과학적인 근거같은 것은 아직 찾지 못하였습니다. 보통 2~3분이면 충분하다는 의견이고, 8분은 되어야 완벽한 살균이 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우와. 행주가 잘 익었어요. ㅋㅋㅋ 저는 모처럼 삶는 것이니 완전 소독되라고 욕심껏 8분을 돌렸어요.

물로 잘 헹궈서 널어주면 행주 소독 + 세탁 완료!

물로 헹굴때 조심하세요. 행주가 아주 뜨겁답니다. 전자렌지의 온도를 얕봐서는 안되겠죠.

 

 

전자레인지용 행주 삶는 용기. 제가 사용해보니 아주 편리하고 좋은데요?

대형마트 아무데나 가시면 구매하실수 있을 거예요.

일회용품 사용하지 마시고, 용기하나 구매해서 사용해 보시는 것 어떠신가요?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

이렇게 오늘도 엄청 환경운동가인 척 하면서 마무리를 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