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신상정보모음

[광명이케아] 이케아에서 구매한 물품 환불받기! 환불도 편리하고 친절한 이케아.

by _noname 2019. 12. 2.

 

이케아를 좋아합니다.

북유럽풍 가구와 심플한 매력의 인테리어 소품들이 있는 곳!

 

 

이케아는 저뿐만 아니고 많은 분들이 좋아하죠.

합리적인 가격과 합리적인 퀄리티. 거기에 플러스로 괜찮은 디자인들이 많다는 것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름에 이사를 하고 두차례 이케아에 가서 소가구들 및 인테리어용품들을 구매했었습니다.

훗. 과소비하던 예전의 제가 아니라 아주 합리적으로 쇼핑을 했고,

물건들도 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반품해야 할 물건이 있었어요. 그것은 바로 LED전구!!

 

 

이사한 집의 문제인지, 인테리어 공사시에 뭔가 잘못된 것인지 집 조명이 전체적으로 불안정하긴 해요.

조명을 다 LED로 바꿨는데 LED 전구에 따라 빛이 안정적이기도, 불안정하기도 해서 엄청 다양한 종류의 전구를 테스트 해보았어요.

이케아 전구가 전반적으로 잘 맞는 것 같아서, 구매를 했는데,

또 그중 일부는 잘 안맞더라고요. ㅠㅠ

광명 이케아까지 전구를 반품하러 가야하는 상황.

그냥 두자니 개당 단가가 꽤 쎈 전구라 아깝더라고요.

그래서 전화를 해서 물어보았습니다.

 

 

이러이러한 사유로 반품을 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 네 가능합니다.

포장지가 한번 제거하면 다시 복원하기 힘든 타입이었어서 포장지가 없어요.

- 네 괜찮습니다.

그렇다면 언제까지 반품이 가능할까요?

- 영수증이 있으시면 구매일로부터 365일 이내에만 오시면 됩니다.

 

세상에. 이렇게 훌륭한 교환/환불 정책이라니. 예상은 하고 있었어요. 외국계열 마트들은 보통 이렇게 교환/환불정책이 관대하더라고요. 예전에 까르푸에서 아르바이트를 해본 경험이 있어서 잘 알아요 ㅎㅎㅎ 대신 부작용도 있죠. 진상 고객들이 물건을 사용할 만큼 사용해 놓고 환불하러 오기도 하고...

그런 일부의 사람들을 제외하면, 이런 정책은 굉장히 환영할 만한 일이죠.

 

반품사유가 있을 경우 까다롭게 따지지 않고 환불가능 하다는 점!

포장지를 제거해서 포장상태로 원복할 수 없어도 환불가능하다는 점!

빠른 시일내에 방문할 수 없어도 영수증이 있다면 구매일로부터 1년 안에만 방문하면 된다는 점!

 

 

너무너무 편리하지 않나요? ㅎㅎㅎ

전화통화 이후 마음이 편해져서 저도 환불을 미루고 미루다가 며칠전에서야 가게 되었습니다.

구매한지 몇달이 지났네요 ㅋㅋ

영수증과 전구 네알을 잘 챙겨서 이케아에 갑니다.

교환/환불 카운터에 가서 설명을 하니 아주 친절하게 받아줍니다.

아! 그런데 제가 놓친 부분이 있었어요.

 

신용카드로 결제 했었는데, 그 카드가 유효기간 만료로 새 카드로 갱신되었거든요.

원칙적으로 신용카드 결제 환불로 처리를 하려면 원 신용카드가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ㅠㅠ

아니면 카드사로부터 받은 카드 갱신이 되었다는 확인 문자 같은게 있으면 된다고 하는데,

저는 필요없는 문자는 바로바로 지워버리는 편이라 남아있질 않았어요.

그렇다면 어쩌나. 이케아 기프트 카드로 환불받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어차피 이케아에서 물건 종종 구매하니까 나쁘지 않겠다 싶었어요.

그래서 요렇게 환불 금액이 고스란히 담긴 이케아 기프트 카드를 받았습니다.

 

 

왠지 써보고 싶어서 핫도그를 하나 사먹었습니다. ㅎㅎㅎ

그러고 오늘은 환불하러 온거지만 한바퀴 둘러보는 건 필수!

한바퀴 돌다가 결국 몇가지 물품들을 구매하게 됩니다.

 

 

환불도 하고 쇼핑도 하고, 그래도 환불 기프트카드에 잔액이 남았어요!

왠지 이득인 것 같은 이 기분.

뿌듯한 마음으로 집에 왔답니다.

이케아에서 산 물건 환불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

고민하지 마시고 가서 환불 받으세요.

아주 기분좋은 서비스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이케아는 지금 크리스마스!! ㅋㅋ

 

이케아, 칭찬합니다!

앞으로도 애용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