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어플활용백서

삼쩜삼 환급 후기. 환급금 조회하면 커피쿠폰 준다길래 조회했는데...

by _noname 2023. 11. 29.

 

삼쩜삼 어플을 아시나요? 세금환급을 도와주는 어플로 광고를 엄청나게 해서 관심은 가지만 귀찮아서 이용하지 않았던 어플입니다. 어차피 환급받을 세금이 없기도 했고요. 세금 신고를 제때제때 정확하게 해서 환급금 조회를 해봐야 건질 것이 없을 것 같았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조회만 해도 커피쿠폰을 준다고 대대적으로 광고를 해서 그만, 클릭클릭해서 환급금 조회를 하고 말았습니다. 역시나 결과는...

 

삼쩜삼 환급 후기

 

삼쩜삼 환급금 조회 결과

 

지금은 환급 대상자가 아니에요.

 

그랬습니다. 환급대상자가 아니었습니다. 최소 십몇만원 돌려준다더니... 내 십몇만원(175200원) 내놔!!! 그러면서 블랙프라이데이 복권 이벤트를 공유하라고 유혹하네요. 추첨을 통해 3분께 10만원을 준다면서. 안합니다. 또 안줄거잖아...

 

아래에 친절하게 대상자가 아닌 경우를 적어 놓았네요.

1. 근로소득만 있고 연말정산을 진행한 케이스
2. 최근 5년 이내에 신고 내역이 있는 케이스
3. 소득이 없는 케이스
4. 환급액이 없는 케이스

 

뭐지...? 그러니까 왜 환급액이 없어서 대상자가 아니게 되었는지가 궁금한 건데 그 이유로 환급액이 없는 경우를 적어놓았네요. 속은 기분입니다. 하긴 저야 뭐 매년 세금 신고때 꼬박꼬박 신고를 했으니까요. 돌려받으려면 그 때 돌려받았겠죠. 삼쩜삼 환급서비스는 세금신고 개념이 명확하지 않아서 놓친 사람들에게 유용한 어플인 듯 합니다.

 

하지만 이왕 접속한 김에 삼쩜삼 어플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삼쩜삼서비스소개

 

 

세금환급 쩜쉽게, 삼쩜삼. 이것보세요. 1인 평균 환급액이 무려 175,200원이라는데 저는 0원. 또르르. 그만큼 투명하고 정확하게 세금처리를 하고 있었다는 뜻이니까 좋은 건가요? 그래도 지금 당장 돈받고 싶다.

 

 

 

삼쩜삼은 어플로 유명하지만 온라인 웹사이트 상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꼭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해두세요.

 

 

공격적인 마케팅 덕인지 삼쩜삼 가입고객이 벌써 1500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삼쩜삼측 설명으로는 대한민국 경제활동을 하는 사람들 중 2명에 1명 꼴로 삼쩜삼을 이용하는 셈이라고 해요. 이렇게 공격적으로 광고를 하고 혜택을 준다고 하니 다들 한번쯤 환급금 조회를 해 보는 것이겠죠.

 

 

환급금 조회 후 환급금이 결정되면 환급 신청을 하고 1~3개월 내에 입금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관할 세무서에서 확인 절차를 거쳐 환급을 해주는 시스템인가 봐요. 다음 중 하나에 해당된다면 환급금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삼쩜삼 환급 대상자

1. 아르바이트 경험 또는 프리랜서로 활동한 경험이 있는 사람
2. 퇴사를 했거나 이직을 한 이력이 있는 직장인
3. 이벤트나 경품추첨 등에 당첨되어 상품을 수령한 경험이 있는 사람
4. 세금 신고를 누락한 부분이 있을 것 같아 궁금한 사람

 

환급 대상인지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면 환급급 조회 절차로 바로 넘어갑니다. 저도 버튼 한번 누르고 대충 동의하기 클릭클릭 하니까 5년간의 소득과 세금 납부 금액이 주루룩 한방에 조회되어 나와서 당황했습니다. 개인정보 줄줄 새는 소리 들린다아... 뭔가 섬뜩하더라고요. 이게 이렇게 간단하다고? 하는 느낌.

 

 

삼쩜삼 수수료

 

저는 환급금이 조회되지 않아서 이용료가 나갈 일이 없었지만 환급금이 조회되는 경우 이용료가 지출되는 모양입니다. 

 

 

삼쩜삼에서 환급금이 결정되었는데 환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용료 100% 전액환불 된다고 하니 요금 측면에서 걱정할 일은 없긴 하겠습니다.

 

삼쩜삼 환급금 조회

 

저는 아래와 같이 조회되었어요.

 

 

아쉽게도 최근 5년 중에 환급 가능한 금액이 없다고 합니다. 

2018~2022년도 까지 환급금 없음이 이유인 해도 있고 신고내역 있음이 이유인 해도 있네요. 역시 성실 세납자.

 

삼쩜삼 고객센터

삼쩜삼 환급금 조회 서비스 말고 다른 설명이나 기능을 보고 싶으면 고객센터 페이지로 들어가면 됩니다.

 

 

삼쩜삼 고객센터 페이지에서는 공지사항이나 삼쩜삼 소개 내용 등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신고일정, 프로모션, 이벤트 당첨자 발표, 약관 개정, 삼쩜삼 이용방법, 삼쩜삼 부가기능, 삼쩜삼 멤버십, 삼쩜삼 이용후기 등 서비스의 상세내용 중 궁금한 부분들을 잘 정리해 놓았습니다.

 

 

종합소득세나 부가가치세에 대한 FAQ확인도 가능하고 환급/납부 가이드, 기타 활용법, 세금 길잡이 등의 내용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쩜삼 환급 진행 절차

 

 

 

삼쩜삼으로 환급금을 받기 위해서는 몇가지 단계가 필요한데요 모두 간단합니다.

 

1단계.
간편한 신청 : 예상 환급액을 조회 하고 이용료 결제 후 추가정보를 입력한다.

2단계.
신고완료 : 최종 신고결과를 확인하고 1~3일 기다린다. 환급액 없음으로 최종 결정되면 이용료가 100% 환불된다.

3단계.
세무서 환급 검토 : 관할 세무서에서 검토 후 환급액이 최종 결정되면 입금 완료도니다. 평균 2주에서 3개월 정도의 기간이 소요된다.

4단계.
국세청 환급 입금 : 국세와 지방세가 각각 입금 된다. 신고한 연도별로 각각 입급되며, 입력한 환급 계좌로 입금된다. 계좌가 없는 경우에도 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 우체국에서 수령하면 된다.

 

 

삼쩜삼 탈퇴 방법

 

환급금도 없는 저는 괜히 개인정보만 털린 느낌이 들어서 삼쩜삼 탈퇴가 하고 싶어졌습니다. 탈퇴메뉴를 찾아보았는데 찾기 어려워서 삼쩜삼 1:1 채팅 문의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삼쩜삼 고객센터 1대1 채팅 문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이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점심시간은 12시 30분~13시 30분이며 공휴일은 휴무라고 하네요.

 

챗봇항목에서 큰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기본적인 사항이 안내되고 더 자세한 안내가 필요한 경우 상담원 연결이 되는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상세 질문은 상담원 연결 완료 후에 남겨달라고 안내되어 있네요. 제가 필요한 메뉴는 고객센터 메뉴 버튼 중에 있더라고요. 환불/탈퇴 버튼이 있어서 클릭해 보았습니다.

 

삼쩜삼 탈퇴신청 바로가기 링크가 나옵니다. 탈퇴신청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면 이름과 탈퇴사유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탈퇴를 완료한 후에는 개인정보가 즉시 파기되고 복구 할 수 없다고 하네요. 뭔가 안심(?)됩니다.

 

55

 

탈퇴사유는 

 

  • 1) 서비스 대상이 아님
  • 2) 서비스 이용이 복잡하고 어려움
  • 3) 서비스 장애와 오류 때문에
  • 4) 환불 후 이용의사가 없어져서
  • 5) 탈퇴 후 신규 가입하기 위함
  • 6) 개인정보 및 보안 우려 
  • 7) 기타

 

이렇게 7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정보 및 보안 우려' 를 선택하고 탈퇴하기 버튼을 눌렀고 즉시 탈퇴처리 되었습니다. 뭔가 속은 듯 하지만 탈퇴하고 나니 속이 시원하네요. 나중에 혹시 필요한 일이 생기면 재가입하면 됩니다 : )

 

삼쩜삼 세무대리인

삼쩜삼 서비스를 이용하면 국세청 홈택스에 나도 모르게 세무대리인이 지정된다는 기사를 보고 저도 확인해보았습니다. 삼쩜삼 논란이 많다고 해서 검색해 보니 멋대로 세무대리인을 지정해 놓았다는 말들이 많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환급금이 없었고, 그래서 환급 절차를 처리할 일이 없어서 그런지 세무대리인은 등록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저와 비슷한 경우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세무대리인이 지정되어 있더라도 즉시 해지는 가능한 것 같습니다.

 

삼쩜삼 세무대리인 지정 확인 방법

 

  • 1) 홈택스에 접속한다.
  • 2) 조회/발급 - 세무 대리 정보 - 나의 세무대리인 조회 로 들어간다.
  • 3) 세무대리인 정보를 확인한다.

삼쩜삼 세무대리인 해임 방법

 

세무대리인 해임 메뉴가 있으니 해임하고 싶으면 바로 해임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잘만 이용하면 편리할 것 같은 삼쩜삼 서비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저는 허무하게 가입-이용-탈퇴를 한방에 거쳤지만 환급금이 꽤 되는 경우 소소한 횡재를 한 느낌이 들 것 같네요.

 

필요없으면 탈퇴하면 되니까 이벤트 혜택 좋을 때 이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어차피 다 털리고 있는 개인정보따위...

 

이상 리얼한 삼쩜삼 이용후기였습니다.

.

.

다른 사람들이 관심있어하는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