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에이스토리 주가 전망은? OTT 산업이 발전하니까 당연히 좋지!

by _noname 2021. 3. 24.

에이스토리는 TV 프로그램 제작사입니다. 시그널, 백일의 낭군님, 우리가 만난 기적, 킹덤 등 흥행 유명작들을 많이 배출한 곳이죠. ott 산업이 발달함에 따라 제작사들의 수익이 점점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OTT산업이 무엇이냐고요?


* 여기서 잠깐! OTT란?

 

약자를 풀이하면 Over the top. 여기서 TOP은 TV의 셋톱박스를 의미한다. 서비스 초기에 셋톱박스를 통해 케이블이나 위성방송을 제공하였기에 붙은 명칭이다. 하지만 현재는 인터넷 기반의 동영상 서비스를 통틀어 이르는 말이 되었다.

 

대표적인 OTT서비스 제공업체로 '넥플릭스'가 있다.


에이스토리는 어떤 회사인지 기업 프로필부터 살짝 살펴보고 넘어갈까요?

 

 

1. 기업명 : (주)에이스토리

2. 기업 구분 : 중소기업 (코스닥 상장)

3. 대표자 : 이상백

4. 업종 : 방송프로그램 제작업

5. 설립일 : 2004년 1월 6일

6. 상장일 : 2019년 7월 19일

7. 매출액 : 282억 3,809만 (2019.12. IFRS 연결)

8. 종업원 : 29명 (2020.9.)

9. 간단 기업소개

  : 2004년 1월 6일 방송프로그램 제작을 목적으로 설립. 주요사업은 드라마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공급과 드라마 지적재산권 판매 및 관련 부가사업( OST, 게임) 이다. NETFLIX 국내 첫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을 제작하였다.

 

시장에서 재미있다고 평가받으면서도 인기가 있는 드라마를 많이 제작한 곳이기에 장래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상승 테마로 보고 있는 것은 올해 하반기에 개봉할 드라마 '지리산'입니다.

 

< 드라마 지리산 관련 기사 >

 

( 출처 : 매일경제 기사 일부 발췌 )

전지현, 주지훈 주연에 김은희 작가와 이응복 감독까지 엄청난 라인업입니다. 

 

< 에이스토리 향후 전망 관련 기사 >

 

( 출처 : 아시아경제 기사 일부 발췌 )

 

드라마 지리산은 에이스토리가 제작/기획만 담당한 것이 아니라 해외판매까지 담당했다고 합니다. 해외판매 역량도 인정받으면서 지리산으로 수익안정화 까지 예정되어 있어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올해 양적 성장, 질적 성장을 모두 이루어 기업 자체가 한 단계 점프하게 될 것이라는 의견이 많네요.

아직 작은 기업이지만 성장성을 보고 투자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최근 실적은 어땠는지 살펴볼까요?

 

< 에이스토리 최근 실적 >

 

 

계속해서 적자를 기록하긴 했네요. 가능성만 보고 적자 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선호하지는 않는 편인데 OTT관련주들은 앞으로 좋아질 것이라 보기에 적자임에도 매력있다고 느껴지긴 합니다.

 

주가흐름도 살펴볼 필요가 있겠네요.

 

 

< 에이스토리 주가 전망 >

 

 

지난 1년 간의 에이스토리 주가 흐름입니다. 횡보하다가 작년 12월 부터 주목받고 급등하였네요. 상승폭이 어마어마합니다. 오늘만해도 9.72%나 올랐네요. 투자하려면 잠시 쉬었다가 해야겠습니다. 조정이 나오지 않을까요? ( 지극히 개인판단 )

 

 

 

지난 3개월간 에이스토리 주가 흐름입니다. 작년 12월에 많이 올랐지만 올해 1월에는 더욱 많이 올랐네요. 1월 21일 최고가 49800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상장한 이후 현재까지의 종합 주가 흐름입니다. 상장 이후 최저가는 3990원이네요. 에이스토리는 상장한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앞에 프로필에도 적었지만 2019년 7월 상장한 기업입니다.

 

 

앞으로 기대되는 기업이지만 주가 흐름이 너무 무섭네요.

조정을 기다렸다가 조심스레 발을 담가보던가 해야겠습니다. ( 이렇게 기다리면 꼭 조정이 안옴 )

타이밍 못잡으면 제것이 아닌 거죠 뭐. 

종목은 많으니까요.

투자는 쿨하게!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