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신상정보모음

콰삭칩! 요즘 인싸과자인데 콰맥몰라? 극세면 감차칩과 맥주의 꿀조합.

by _noname 2021. 5. 13.

오리온 신제품 콰삭칩이 출시 한달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봉을 돌파했습니다. 한 달 동안의 매출액은 20억원이 넘습니다. 식품업계에서는 통상 히트상품의 기준을 월 10억원 매출로 잡고 있습니다. 그 기준의 2배 이상이나 달성했네요. 

 

콰삭칩은 0.8mm라는 얇은 두께로 특유의 식감을 살렸습니다. 맛도 요즘 유행하는 트러플솔트맛을 메인으로 내세워 트렌드에 딱 맞아 떨어집니다. 트렌디한 맛과 독보적인 식감으로 맥주 안주로도 인기라고 합니다.

 

이렇게 인기를 끌고 있는 콰삭칩. 아직 안먹어봤다면 한 번 살펴볼까요?

 

 

알고 먹으면 더 맛있대요!

콰삭칩 이름, 모양, 두께, 개발 배경, 개발 과정, 리뷰 등 콰삭칩의 모든 것을 알아봅시다.

 

< 콰삭칩의 모든 것 >

 

 

감자칩 비주얼 보소! 딱 봐도 맛있게 생기지 않았나요? 콰삭칩은 트러플 솔트맛과 사워어니언맛 2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두 가지 다 매력적인 맛일 것 같습니다.

 

1. 콰삭칩은 왜 콰삭칩인가요?

 

이름은 감자칩을 씹을 때 나는 '콰삭' 소리에서 착안하였다고 합니다. 얇은 두께로 식감을 살린 콰삭칩의 컨셉에 잘 맞으면서 제품의 느낌도 강조해주는 좋은 이름이라고 생각합니다.

 

2. 콰삭칩은 포카칩에 비해 모양이 다양하네요? 더 많이 구겨진(?)느낌이라고 해야 하나요?

 

그렇습니다. 꽃잎 같은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두께가 얇다보니 튀겨지면서 다양하고 자유로운 형태로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것입니다.

 

3. 콰삭칩은 일반 감자칩에 비해 얼마나 얇은 건가요?

 

콰삭칩의 두께는 0.8mm입니다. 기존 제품 포카칩의 두께가 1.3mm이니 무려 0.5mm나 얇아진 극세면인 셈이죠.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감자칩 중 가장 얇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보통 감자칩은 1.3~3mm 사이의 두께입니다. 

 

4. 이미 얇은 감자칩을 왜 더 얇게 만들려고 한건가요? ( 콰삭칩 탄생배경 )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2030세대(감자칩 주 소비층)가 더 가볍고 바삭한 식감을 원하는 것으로 나와 연구/개발하였다고 합니다. 이미 얇은 감자칩을 더 얇게 만들려고 하니 그 과정이 순탄치는 않았다고 해요.

 

 

오리온감자연구소에서는 감자칩 두께의 미세한 차이에 의해 식감과 맛이 달라기기 때문에 0.01mm단위로 감자를 썰어가면서 테스트를 했다고 합니다. 대단하죠? 매일 20kg의 감자를 썰었고 40리터의 기름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너무 얇으면 튀기기 어렵고(타거나 깨짐) 어중간하게 두꺼우면 기존 감자칩과 유사해 지기에 겨우겨우 찾아낸 두께가 0.8mm인 것입니다.

 

실험을 거듭하여 0.8mm 감자칩의 모양과 식감이 상품화하기 좋다는 사실을 발견하였고 이를 생산하기 위해 특수공법을 개발하고 설비도 새로 들였다고 합니다.

 

오리온 측은 지금으로는 0.8mm 감자칩이 한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5. 경쟁사에서도 얇은 감자칩이 출시되어 감자칩 두께 전쟁이 벌어질까요?

 

극세 감자칩이 어려운 실험과 어려운 과정을 거쳐 생산된만큼 다른 업체들이 극세 감차집 생산에 나설지는 알 수 없습니다. 현재까지 공식적인 입장으로는 다들 두께가 아닌 다른 부분으로 차별화를 두겠다는 입장입니다.

 

- 해태제과 : 두께보다는 건강에 초점을 두고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입장. ( ex. 나트륨을 절반 가까이 줄인 생생감자칩 등 )

- 농심 : 차별화된 원료와 맛으로 승부하겠다. ( ex. 수미칩 )

 


 

포스팅을 하다보니 너무 먹고싶네요.

이름부터 잘 지은 콰삭칩. 대박 예감입니다. (이미 대박이지만)

잠시 반짝하고 마는 인기도 있잖아요. 콰삭칩은 인기몰이를 한참 하고도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리뷰들도 다 좋습니다. 양이 적다는 불만만 빼면 대체로 좋은 후기들입니다. 그러니 200만봉이 팔렸겠지만요.

 

편의점가서 콰삭칩 트러플솔트맛과 사워어니언맛 각각1봉씩 2봉, 그리고 맥주를 사와서 콰맥해야겠습니다.

 

이번 주말에 다들 콰맥한번 해보세요. 인기있는 과자는 먹어봐야죠 : )

 

오늘도 생활은 즐겁게!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