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신상정보모음

롸버트 치킨? 디떽? 로봇이 튀기는 치킨! 이런날이 오는구나.

by _noname 2021. 5. 11.

로봇이 튀기는 치킨이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로보아르테의 롸버트치킨과 디떽이 그 선두주자 입니다. 시제품 아니냐고요? 이미 브랜드도 있고 지점도 있고 정식으로 영업하고 있습니다. 로봇이 튀기는 치킨점은 어디어디에 있는지, 그 시작 배경은 어떻게 되는지, 과연 맛은 좋은지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할까요?

 

< 로봇치킨점 위치 >

 

로봇이 튀기는 치킨점은 어디에?

 

 

참 재미있는 썸네일이죠?

로봇도 결국 치킨집을 차린다, 라니.

롸버트 치킨은 강남에 1호점, 2호점이 있습니다.

로봇 치킨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내세워서 롸버트치킨 강남1호기, 롸버트치킨 강남2호기라고 재미있게 표현하였네요.

 

 

강남1호기는 선정릉역과 언주역 사이, 2호기는 양재역과 매봉역 사이 양재천 근처에 있네요.

양재천 산책갔다가 로봇이 튀긴 롸버트치킨을 먹으러 가는 코스도 좋겠는데요?

 

 

디떽의 경우 지점이 더 많습니다.

디떽은 경남 김해시를 시초로 경주, 남양주, 구로에 있네요. 

 

< 기업 배경 >

 

1. 로보아르테 ( 롸버트치킨)

 

롸버트치킨을 만든 로보아르테 대표 강지영은 자영업자들의 레드오션 치킨집 사업 환경을 바꾸고 싶었다고 합니다. 임대료나 인건비를 줄이는 제한적인 대책 말고 근본적인 해결책을 만들고 싶었던 것입니다.

 

혼자서 매장을 운영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를 로봇을 통해 구축하려고 한 것입니다.

 

( 출처 : 머니투데이 기사 일부 발췌 )

 

스타트업 로보아르테는 2018년 9월 설립되었으며 자동화조리 솔루션 개발이 주요사업입니다. 현재는 치킨 브랜드 롸버트치킨 2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지만 연내 10개 지점으로 확장예정이라고 합니다. 

 

 

1시간에 40~50마리까지 조리할 수 있다니 혼자서 치킨집 운영하는 일이 어렵지 않겠습니다. 판매 방식자체도 매장에서 판매하는 방식이 아니라 배달과 키오스크 주문을 통한 포장 판매만 한다고 하네요. 현재 하루 매출 100만~150만원 수준이라고 하니 인력 1~2명에 10평 미만의 공간에서 수익성 높은 운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2. 디떽

 

 

사진은 디떽의 치킨로봇입니다.

두산로보틱스와 함께 개발하였으며 로봇 팔이 사람처럼 움직이며 치킨을 튀기고 기름을 털어냅니다. 

디떽은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최우수 스마트상점에도 뽑힌 적이 있습니다.

 

(출처 : 디떽 홈페이지)

 

디떽 홈페이지를 보면 치킨튀기는 로봇을 외식분야에 적용한 최초기업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시작으로 세계로 뻗어나가면 더욱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치킨 재료만 준비하면 로봇이 튀기고, 기름 털고 다 한다니 안전하고 위생적일 것 같죠? 기름으로 인한 화상, 가스흡입 등의 문제도 해결할 수 있으니 사람에게도 좋고, 재료 부피, 무게, 시간 등을 정확하게 할 수 있다는 것도 일정한 맛을 유지할 수 있어 장점일 것 같습니다. 


이쯤되면 또 이제는 사람이 설 자리가 없어지는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나올 수 있겠는데요, 로봇에게 맡길 것은 맡기고 사람만이 할 수 있는 분야에 집중하면 더 밝은 미래가 펼쳐질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로봇치킨 이용자 실제 후기 >

 

 

롸버트치킨과 디떽 모두 활발히 운영중이기에 이미 이용해본 사람들이 많습니다.

과연 사람이 튀긴 치킨만큼 맛이 있을지, 아니면 더욱 맛있을지 생생 후기들도 몇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만 살짝 해보아도 후기들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하나씩 들어가서 살펴보니 대체적으로 깔끔하고 맛있다는 평입니다. 치킨 튀기는 로봇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는 후기들도 많네요 : )

 

디떽은 롸버트치킨과는 다르게 매장에서 이용도 가능하다고 하니 재미삼아 방문하는 것도 좋을 듯 싶어요.

 


 

 

국민간식 치킨! 이제는 식상해질만도한데 날이 갈수록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치느님으로 칭송받은지도 여라해가 지났는데 여전히 명성을 유지하고 있죠. 사진만 봐도 입맛이 도는 치킨치킨!

 

조만간 로봇이 튀긴 치킨맛 보러 로봇치킨점에 방문해봐야겠습니다.

미래기술 체험도 할 겸 : )

 

오늘도 생활은 즐겁게!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