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메타버스 관련주가 들썩인다. 요즘 메가트렌드라는 메타버스가 뭐길래?

by _noname 2021. 5. 27.

메타버스가 대세라고 합니다. 하지만 생소하지 않나요? 요즘 들어 뉴스에서도 주식시장에서도 메타버스라는 단어가 많이 들리는데 정확하게 무엇을 뜻하는 건지 잘 익혀놓으면 좋을 듯합니다.

 

 

  메타버스 뜻?  

 

가공, 추상이라는 뜻의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합니다. 전부터 말하던 가상현실과 뭐가 다르냐고요?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굳이 구별하자면 조금 더 확장된 개념의 가상세계라고 할까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현실에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가상현실은 약 20년 전에도 미래 기술, 트렌드를 반영할 기술로 떠오르긴 했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몰입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만큼의 기술이 없었기에 지지부진 했죠.

 

하지만 지금은 다릅니다.

 

 

AR/VR 기술도 엄청나게 발전했고, 5G 등의 초고속 통신망도 발달하였으며, 다양한 컨텐츠의 플랫폼들도 많아졌습니다. 사람들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하고 MZ세대 트렌드에도 부합하여 다시 황금기가 오고 있는 것 같달까요?

 

그렇기에 주식시장에서도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들은 많지만 요즘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몇몇 기업들만 간단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기업들은 메타버스 대장주라거나 가장 유망한 메타버스 관련주는 아닙니다.

무슨 이유에서인지 인기있게 검색된 메타버스 관련주로 메타버스 관련주라고 하기에는 애매한 종목도 있습니다. 

 

1. 알체라

 

 

알체라는 인공지능(AI)영상인식 분야 전문 기업입니다. 얼굴인식, 이상상황감지 솔루션 등을 활용하여 AR, 핀테크, CCTV 모니터링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핵심인 AR 기술과 밀접한 연관이 있기에 메타버스 관련주로 주목받았습니다. 

 

알체라의 최대주주는 스노우로 지분율 15.4%인데 이 스노우는 네이버가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입니다. 알체라는 네이버의 손자회사인 셈이죠. 

 

기업명 알체라는 호주 원주민어로 Dream Time (꿈의 시대) 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2. 자이언트스텝

 

 

광고 VFX, 영상 VFX, 리얼타임 컨텐츠 솔루션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 컨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메타버스의 핵심인 실감형 컨텐츠를 구현해 낼 수 있는 기술 역량을 확보한 기업으로 메타버스와 직접적으로 관련있는 관련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2016년과 2018년 국내 VFX기업 최초로 디즈니, 넷플릭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력이 있기에 최근 넷플릭스의 메타버스 구독형 게임서비스 진출 소식에 더욱 메타버스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3.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온라인게임 서비스 사업이 주요사업 입니다. 게임도 메타버스의 한 분야이므로 메타버스 관련주로 주목받았습니다. 한빛소프트는 게임포털사이트 '한빛온'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 온라인 게임으로 '그라나도에스파다', '오디션', ' 에이카' , '위드' 등이 있습니다. 주요 모바일 게임에는 '클럽오디션'이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메타버스 구독형 게임 서비스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는 소식은 한빛소프트 주가에도 영향을 주었습니다. 넷플릭스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게임산업에 활력 요소가 되니까요.

 

한빛소프트는 미공개 메타버스 프로젝트도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4. 선익시스템

 

 

선익시스템은 OLED 디스플레이용 장비 제조업체 입니다. OLED 장비 제조업체가 왜 메타버스 관련주냐고요? 메타버스를 구현하려면 디스플레이는 필수죠. AR, VR기기의 디스플레이로 OLED가 주로 사용되기에 OLED 제조장비업체인 선익시스템이 메타버스 관련주로 꼽혔다니 재미있죠? 보다 직접적으로 관련있는 분야도 많을텐데 말이에요.

 

선익시스템은 OLED 중소형 증착기 부문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삼성디스플레이, 덕산네오룩스, CSOT 등을 주요 공급사로 두고 있습니다.

 


이렇게 메타버스의 의미와 메타버스 관련주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지금도,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활발하게 운영되고 발전해나갈 분야이기에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에 관심이 생겼다면 조금씩 찾아보면 좋겠네요. 오늘 정리한 4곳 이외에도 아주 많은 기업들이 있으니까요. 옥석가리기가 필요하겠죠?

 

오늘도 투자는 신중히! : )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