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신상정보모음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및 지급시기. 이제야 나온거야?

by _noname 2021. 7. 23.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에 대한 결과가 드!디!어! 오늘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지급시기는 아직 미정으로 대략적일 일정만 정해졌습니다. 과연 5차 재난지원금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1. 5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 출처 : 한국일보 기사 일부 발췌 )

 

7월 23일인 오늘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합의되었다고 합니다. 고소득자 및 자산가를 제외하고 소득 하위 90% 이하의 가구에만 1인당 25만원씩 지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90%에게 모두 지급하고 단 10%만 제외된다고 하니 "또 이럴거면 다주지 뭘 이런거 가지고 시간끌었냐!" 는 반응이 시끌시끌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 출처 : 대한경제 기사 일부 발췌 )

 

앞서 발췌한 기사보다 조금 더 상세화된 기사입니다. 구체적인 범위는 소득하위 88%이며 지급시기는 4차 대유행이 소강될만한 시점인 다음달 말 정도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왜 4차 대유행 소강 시점에 지급을 하는 걸까요?

 

 

 

아무래도 경제활성화와 관련있는 재난지원금이다보니 대유행의 중간에 지급을 할 경우 소비로 이어지지 않을 것을 우려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하루라도 빨리 지원금을 받고 싶은 급한 사람들은 또 불만을 터뜨릴 것 같습니다.

 

 

줘도 불만 안줘도 불만.

그냥 재난지원금 같은 거 없었으면 좋겠다 싶을 때도 있는데요 ( 조심해야 할 발언... 잘못하다가 욕먹을 발언지만...ㅋㅋㅋ 저는 분쟁을 싫어하는 회피형 평화주의자라 그렇습니다. 이해하세요. )

 

준다고 한다면 땡큐이긴 합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5차 재난지원금.

인당 25만원으로 확정.

지급시기 8월 말 예상.

 

8월 말에는 변이바이러스들도 잠잠해지고 백신 접종률도 높아져 집단 면역이 형성되어서

평화로운 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모로 심란한 요즘이지만

그래도 생활은 즐겁게! : )

모두 힘내세요!

.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컨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