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신상정보모음

[구글 애드센스 광고달기] 나도 이제 수익형 블로그 소유자!

by _noname 2020. 8. 7.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으니 광고를 달아봐야겠다.

그런데 어떻게 하는거지?

 

 

승인 완료된 후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해보았다. 광고-개요 메뉴에 자동으로 광고를 게재하도록 하라는 화면이 떠있다.

전에 정보검색을 해 보았을 때는 '광고코드 배치를 효율적으로 하는 법' 등에 대한 포스팅이 많아서 광고 배치하는 것도 일이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사이트에 코드 하나만 추가하면 구글에서 자동으로 최적의 게재위치에 광고를 삽입해 준다니, 굉장히 편리한 기능이다. 이 편리한 기능을 두고 굳이 수동 설정을 하는 것에 대한 지침이 많았다는 것은 자동보다는 수동이 수익을 내기에 더 유리한 면이 있다는 이야기가 되겠지만, 나는 편리함을 추구하니까 일단 자동으로 설정!

 

 

이렇게 자동광고 설정을 on 하고,

 

 

아까 첫번째 화면에서 코드가져오기 항목을 클릭하면 광고코드를 복사할 수 있다.

이 코드를 티스토리 블로그 - 플러그인 -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메뉴에 붙여넣기만 하면 된다.

 

 

이 메뉴로 들어가서,

 

 

복사한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붙여넣기 하고 적용 버튼을 누르면 모든 설정 완료.

정말 간단하다.

적용되는데 1시간 정도 걸릴 수 있다고 해서 1시간 후 확인해보니 정말로 광고가 자동 송출되고 있었다.

블로그 곳곳에.

싱기방기.

조회수가 엄청 많아야 겨우 수익이 날까말까라고는 하던데, 1달러라도 벌어보고 싶다.

어찌되었든 이제 나도 수익형 블로그 소유자!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