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신상정보모음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 '중복 계정'으로 인한 정책 위반문제 해결하기

by _noname 2020. 1. 31.

 

내 블로그는 구글과 잘 맞지 않는 것 같다.

애드센스 심사요청을 3~4번 넣어봐도 계속 컨텐츠 부족으로 거절 당했다.

애드핏은 하루만에 해줬는데 ㅠㅠ.

오기가 생긴 나머지 바보같은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바로 다른 아이디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는 거였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기준이 워낙 모호하고 복불복인 경우도 있다고 하니, 뭔가 새롭게 검토가 들어가면 혹시 될지도 모른다는 기대가 생긴 것이다.

아주 잘못된 생각이었다.

 

 

애드센스 때문에 새로 만들었던 구글 계정 말고 원래 쓰던 계정으로 상콤하게 애드센스에 새로 가입을 해서 심사를 넣었다. 앞날이 컴컴한 줄도 모르고. 늘 14일이 꽉 차서 회신이 오던 검토 결과가 그 다음날 바로 왔다.

뭐지? 왜이렇게 바로온거지?

엄청 궁금해하며 메일을 열었더니 평소와는 다른 내용이 담겨 있었다.

 

 

- 애드센스 전문가가 신청서를 검토한 결과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 애드센스 이용신청이 거부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너무 궁금해서 애드센스에 바로 로그인을 해보았다. 사유는 중복계정으로 인한 정책 위반이었다. 

- 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은 1인당 1개만 허용됩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하려면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하세요.

 1. 기존 계정을 계속해서 사용합니다.

 2. 고객센터 도움말 애드센스 계정해지에 안내된 절차에 따라 다른 계정을 해지한 후 다시 시도해보세요.

 

 

그래서 기존 계정을 해지하고 다시 신청하려고 기존 계정에 로그인을 했는데, 그 어디에도 애드센스 계정 해지 메뉴를 찾을 수가 없었다. 정말 알 수 없는 구글의 세계다.

 

 

 

 

원래대로라면 위에 빨간 동그라미 표시된 메뉴인 계정 메뉴가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한다.

그런데 계정 메뉴가 위의 회색 메뉴들처럼 비활성화되어 있었다.

어쩌란 말이지?

다른 경로를 폭풍검색 하였으나 신통한 답변은 찾을 수 없었다.

전화 연락처나 메일 문의처 정보도 찾을 수 없었다.

혹시 있더라도 본 문제는 해당이 안되는 내용들이었다. 

 

 

그래서 그냥 기존걸로 다시 신청하고 새로 하려던 계정을 해지해야겠다 싶어서 기존 계정으로 다시 신청하려 했다.

그런데 이제는 중복 계정이 있다고 신청 자체가 되지를 않는 것이다. ㅋㅋㅋㅋ

환장할 노릇. 새로 신청하려던 계정의 저 '계정'메뉴도 비활성화 되있고, 정말 진퇴양난이었다.

그러다가 새로운 정보를 찾았다.

 

 

 

 

구글 계정에 들어가서 결제 및 구독의 결제 프로필을 삭제하면 애드센스 탈퇴가 된다는 내용이었다.

속는셈치고 해보았는데 결제프로필이 삭제되면서 메일이 두 통 왔다.

하나는 구글 결제 프로필 폐쇄 안내 메일이었고, 하나는 구글 애드센스 계정해지 메일이었다.

아. 정말 됐구나! 싶어서 다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다.

 

그 다음날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메일이 왔다.

- 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

 

 

ㅋㅋ 아. 진짜 진심 너무 너무 짜증이났다. 그래. 안되는구나. 역시 나는 애드센스와 연이 없는 걸로.

영영 잊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약 2주가 지났다.

진짜 잊고 있었는데 블로그를 하다가 갑자기 생각났다.

시간이 좀 지났으니 계정 해지 처리가 되지 않았을까? 해지하려고 했던 계정에 접속을 한번 해보았다.

 

이게 웬일인가! 계정 해지 처리가 되어있지는 않았지만 '계정' 메뉴가 활성화되어서 애드센스 계정 해지 작업을 할 수 있었다. 대박. 얼른 진행해보았다. 이것도 지난번 결제 프로필 폐쇄처럼 됐다고만 하고 안되는거 아닌가 하는 의심이 계속 들었는데, 이런 메일이 왔다.

 

 

 

 

이번엔 진짜인가 보다. 얼른 링크를 클릭하고 해지 확인 절차를 진행하였다.

그랬더니 최종 확인 메일이 하나 더왔다. 

- 이 이메일에 연결된 애드센스 계정이 계정 관리자에 의해 해지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너무 기뻤다. 이게 뭐라고. ㅋㅋㅋㅋㅋ 해지된 계정에 접속해서 어떤 화면이 나오나 확인해보았다.

 

 

 

 

해지처리가 제대로 된 거긴 한가본데 찜찜한것이 '해지되었습니다'가 아니라 '해지됩니다'라고 써있다는 점.

또 바로 신청하면 해지 내역이 반영이 안되서 중복 계정이 있다고 할 수도 있으니 좀 기다렸다가 오늘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넣었다. 이제 어떤 결과가 나올지 아주 기대가 된다.

 

" 여기까지, 애드센스 승인 받으려고 이상한 오기를 부렸다가 생고생한 후기였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은 절대 두개 만들지 마세요. 그리고 해지할 일이 있으면 느긋하게 모니터링해 보세요. 계정 메뉴가 언제 활성화될지 모릅니다. "

 

이건 진짜 너무한 것 아닌가. 어떨 때 활성화가 되고, 어떨 때 비활성화가 되는건지 기준을 모르겠다. 기준을 알 수 없으니 혹시 계속 안되면 내가 했던 방법 추천. 구글 계정에서 결제 프로필을 삭제하고 기다리는 것. 

'정말 알 수 없는 구글의 세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