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네이버 주가 전망. 카카오보다 못하긴! 네이버 파이낸셜만 봐도 쨍하고만.

by _noname 2021. 5. 9.

2020년을 뜨겁게 달구었던 네이버 카카오 주식. 두 종목은 많이 오르기도 했지만 라이벌 구도로 비교도 많이 당했고 현재도 당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워낙 급성장하였고 액면분할 이슈도 있었기 때문에 네이버가 상대적으로 부진해보이는 면도 없지않아 있는데요, 그렇다면 네이버는 나쁘지는 않지만 카카오보다는 부족한 종목이 되어버린 걸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성장세만 본다면 당연히 카카오의 압승이지만 투자하는 입장에서는 현재 상태에서 앞으로 얼만큼 발전할 것인지가 더 중요하니까요. 앞으로 둘 중 어느곳이 더 가파른 성장을 할 지는 잘 분석해 봐야겠죠?

 

 

< 네이버/카카오 1분기 실적 관련 기사 >

 

 

2021년 1분기 영업이익을 전년 동기와 비교했을 때 네이버는 1%감소, 카카오는 79% 상승이라고 합니다. 카카오의 성장세가 무섭습니다. 네이버는 인건비 지출로 영업이익이 떨어졌습니다. 스톡옵션 등 주식보상비용이 전년동기보다 1152.4% 급증한 영향이라고 하네요.

 

네이버, 이대로 성장 동력이 약해져버리는 걸까요?

 

 

1분기 실적만 보면 네이버는 성장세가 둔화된 기업인 것 같아 보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네이버는 아직도 검색포널의 이미지가 강하지만 이제는 비검색 부문도 만만치않게 자리잡았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비검색부문 실적 관련 기사 >

 

 

커머스, 핀테크, 콘텐츠, 클라우드 부문에서 40.3%, 52.2%, 40%, 71.1%의 높은 성장률을 달성하였습니다. 절대 정체된 기업이라고 말할 수 없죠.

 

네이버 파이낸셜도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파이낸셜의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52.3%나 증가하였습니다. 외부 제휴처가 늘어난 영향이 컸죠. 올해는 더욱 사업을 확장할 계획인데요 빠른 정산, 소상공인 대출, 후불결제 등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와 다른 플랫폼에는 없는 후불결제 서비스를 도입해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아무리봐도 네이버의 미래는 밝고 네이버 주가 전망도 쨍해보입니다.

 

이쯤에서 요즘 네이버 주가가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주가 전망 >

 

지난 3개월 간의 네이버 주가 흐름입니다.

최저 350000원 부터 최고 410000원 사이에서 오르락내리락 하면서 평균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금요일 종가기준)는 361000원으로 3개월 평균치 아래에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네이버를 매수하고 싶다면 진입하기 좋은 시기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지난 1년간 네이버 주가 흐름입니다. 1년 그래프로 보니 중간에 주춤하는 부분이 있지만 우상향하였습니다. 최저와 최고 기준으로는 2배 차이 입니다.

 

 

지난 10년간 네이버 주가 흐름입니다. 멋지네요. 완벽한 우상향 그래프입니다.

앞으로 더욱 뻗어나가기를 바라봅니다.

( 음, 이건 투자를 해서가 아니라 우리나라 대표 인터넷 기업이니까! )

 

 

< 네이버 최근 실적 >

 

 

네이버 실적은 안봐도 탄탄하죠. 매출액이며 영업이익이며 ROE며 EPS며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1분기 실적이 아쉽지만 펀더멘털과 관련된 부분이 전혀 아니니까 문제되지 않습니다.

 

누구나 다 아닌 기업 네이버지만 생략하기 아쉬우니까 기업 프로필도 살짝 적어볼까요?

 

 

< 네이버 기업 개요 >

 

1. 기업명 : 네이버(주)

2. 기업 구분 : 네이버 계열사 (코스피 상장)

3. 대표자 : 한성숙

4. 업종 : 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 서비스업

5. 설립일 : 1999년 6월 2일

6. 상장일 : 2002년 10월 29일 (최초 상장)

7. 매출액 : 5조 3,041억 4,590만 (2020.12. IFRS 연결)

8. 종업원 : 3,978명 (2020.12.)

9. 간단 기업소개

  : 국내 1위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주요 사업이다.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콘텐츠, 쇼핑, 클라우드, 간편결제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웹툰,라인 등을 연결대상 종속 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국민 검색 포털 네이버.

이제는 국민 쇼핑몰 스마트스토어와 무의식중에 생활 속에 스며든 국민페이 네이버페이도 있죠. 

웹툰계의 성장세도 기대되고요.

 

단기간의 주가 움직임에 동요되지 않고 잘 모아간다면 기쁨을 안겨줄 종목 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도 투자는 신중히!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