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현대백화점 주가 전망. 이제 점점 지름신이 돌 것이니...

by _noname 2021. 5. 10.

현대백화점 주가 전망은 이제부터 얼마동안은 당연히 좋지 않을까요? 증권가에서도 백화점/면세점 관련주들의 전망을 좋게 보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주가 전망도 마찬가지겠죠. 특히 현대백화점은 요즘 인스타 핫플로 유명한 더현대를 세우는 등 신규 사업 확장에 공을 들여 업황이 좋아지면 더욱 가파른 성장이 기대됩니다.

 

( 출처 : IBK 투자증권 기업리포트 일부 발췌 )

 

2020년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였지만 6월 대전 프리미엄 아울렛을 개점하였고, 11월 남양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개점하였으며, 올해 2월에 더 현대 여의도점을 열었습니다. 3개점 모두 상권 내 랜드마크가 되어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 출처 : IBK 투자증권 기업리포트 일부 발췌 )

 

명품 및 럭셔리 화장품 등 고가의 제품 소비가 회복되면서 실적도 급격히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백화점의 주가 흐름을 살펴보고 전망 및 진입 시점을 가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대백화점 주가 전망 >

 

 

지난 3개월간 현대백화점 주가 흐름입니다. 큰폭이라면 큰폭의 상승이지만 요즘 워낙 급등한 종목들이 많아서 큰 폭이라고 표현하기는 애매하긴 하네요. 3월부터 한단계 상승한 주가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네요.

 

 

지난 1년간 현대백화점 주가 흐름입니다. 9월에 최저점 53000원을 찍고 최고 95400까지 꾸준하게 상승하였습니다. 앞으로 이 상승세를 이어갈지 조정을 받은 후 이어갈지는 좀 더 살펴봐야겠습니다.

 

 

지난 10년간 현대백화점 주가 흐름입니다. 10년으로 보니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최고 호황기를 지나 한단계 한단계씩 주가가 낮아졌네요. 코로나 19를 기점으로 경기흐름을 타서 예전처럼 회복되는 날이 올까요? 업황을 자세히 살펴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증권사에서 현대백화점 관련 긍정적인 리포트들이 많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지금이 진입 타이밍일지 조금 조정을 기다렸다 진입해야 할지 고민됩니다.

 

현대백화점의 최근 실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대백화점 최근 실적 >

 

 

매출액도 영업이익도 탄탄합니다. 2020년에 매출액이 많이 줄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지도 않군요? 물론 영업이익은 줄었지만요. 현대백화점의 탄탄함이 다시 한 번 느껴지네요.

 

현대백화점 또한 누구나 다 아는 기업이지만 기업프로필을 간단히 정리하면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현대백화점 기업 개요 >

 

1. 기업명 : (주)현대백화점

2. 기업 구분 : 현대백화점 계열사 (코스피 상장)

3. 대표자 : 정지선, 장호진, 김형종

4. 업종 : 백화점

5. 설립일 : 2002년 11월 1일

6. 상장일 : 2002년 11월 25일

7. 매출액 : 2조 2,731억 5,186만 (2020.12. IFRS 연결)

8. 종업원 : 2,921명 (2020.12.)

9. 간단 기업소개

  : 2002년 주식회사 현대그린푸드의 백화점사업부분을 분할하여 설립하였다. 백화점 체인 현대백화점은

2021년 현재 기준 총 16개의 지점이 있다. 압구정 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신촌점, 목동점, 디큐브시티, 미아점, 중동점, 킨텍스점, 판교점, 울산점, 울산동구점, 부산점, 충청점, 대구점, 더현대서울이다. 

 


업황이 좋아짐과 더불어 공격적인 사업확장 방식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현대백화점.

타이밍 좀 잡아봐야겠습니다.

 

오늘도 투자는 신중히!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