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술한잔할래요?

GS25 금성맥주 에일! 레트로 감성제대로인 수제캔맥주.

by _noname 2021. 3. 18.

금성을 아시나요? 라떼는 말이야. 금성과 삼성이 있었는데... 로 시작하는 이야기. 혹시 모르신다면 당신은 진정한 젊은이! 라떼 사람들이 들으면 반가워할 소식! 금성 맥주가 편의점 캔맥주 수제맥주 버전으로 출시되었다고 하네요.

 

 

 쨘! 이렇게 생겼습니다. 옛금성마크 기억나시나요? 금성은 지금 LG의 전신이죠. 럭키의 L과 금성의 G를 합쳐서 만들어진 LG. 당시 금성의 광고 문구였던 '순간의 선택이 오늘을 좌우합니다'라는 문구도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맥주캔 디자인만 봐도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네요.

 

1. 금성맥주 파는 곳이 궁금해요!

 

 

금성맥주는 GS편의점 및 GS수퍼마켓에서 판매합니다. GS리테일 창립 50주년 기념으로 출시한 맥주이기 때문이에요. 요즘 트렌드에 맞게 뉴트로를 컨셉으로 출시했다고 해요. GS25의 수제맥주 랜드마크 시리즈 1천만개 판매 돌파 기념이라는 의미도 있다고 하네요.

 

GS25 랜드마크 수제맥주 시리즈는 광화문에일, 제주백록담에일, 경복궁에일, 성산일출봉에일, 남산에일 5종입니다. 2018년 1탄 광화문 에일을 출시한 이후 2년 10개월 만에 판매량 1천만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당연히 재미가 붙었겠죠? 향후에는 금성맥주를 필두로 대한민국 토종 브랜드 및 기업과의 컬라버레이션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해요.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2. 금성맥주는 어떤 맛이에요? 타입은요?

 

금성맥주는 골든에일입니다. 깊이 있는 페일에일과 청량한 라거의 중간 타입이죠. 황금빛 맥아 + 열대과일향이 가득한 홉 + 제주산 황금향이 조화를 이루는 향긋하면서도 깔끔하고 진한 맛이라고 해요. 밸런스가 잘 맞는다면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GS25에서 눈에 띄면 바로 구매하려고 하는데 안보이네요. 인기가 많은 모양이에요.

 

창립 50주년의 의미를 담으려고 상품개발에만 12개월이 소요되었으며, 맥주 전문가와 담당MD가 15회 이상의 테이스팅 과정을 거쳐서 만들었다고 하니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3. 금성맥주 가격이 궁금해요. 비싼가요? 얼마인가요?

 

 

개별 정가는 4500원 이지만 4캔에 만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서 4캔에 만원, 즉 1캔당 2,500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4. 금성맥주의 인기는 어느정도 인가요?

 

 

초도 물량으로 준비한 20만캔이 모두 완판되었다고 합니다. 한 달 판매분으로 예상하고 준비해놓았지만 지난 10일 출시하고 하루만인 11일에 20만캔이 모두 판매된 것입니다. 다른 수제맥주들의 판매량 및 판매속도를 고려하여 미리 준비한 것이지만 인기가 폭발적이라는 말이겠죠. 

 

GS점주들이 금성맥주 대란에 대비하여 경쟁적으로 발주를 넣은 것이라고 합니다. 곰표맥주 사태에서 경험치를 얻은 것일 수도 있고요. 

 

실제로 지난 주말인 13일, 14일에는 약 10캔이 소비자에게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엄청난 속도입니다.

 


그야말로 편의점 맥주 전성시대 입니다. 그것도 수제 캔맥주.

다양한 맛의 수제 맥주들이 간편한 캔맥으로 출시되는 것도 재미있었는데, 추억을 살리는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이라니 요즘 트렌드와 감성에 딱 맞아 떨어지는 것이죠.

 

앞으로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맥주들이 새롭게 출시될 것을 생각하면 두근두근 합니다.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