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주식이좋앙

크래프톤 상장일 급관심! 1분기 영업이익이 엔씨를 넘는다던데?

by _noname 2021. 5. 18.

게임좋아하세요? 크래프톤은 비록 상장 기업은 아니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기업입니다. 아직 비상장일 뿐이지 그 인지도와 규모는 상당합니다. 전년도 영업이익이 엔씨소프트를 바짝 추격하는 수준이라고 하니 대략 가늠이 갈 것입니다. 크래프톤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7739억원, 엔씨소프트는 8248억원으로 유사한 수준입니다.

 

상장만 안되어 있을 뿐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수준의 기업입니다.

 

 

올해 상장예정이라고 해서 크래프톤 상장일에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8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에 주권 상장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합니다. 

 

상장예정이라 더욱 관심가는 크래프톤.

크래프톤에 대해서 궁금한 부분 몇가지를 살펴보고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크래프톤 최근 소식을 담은 기사
2. 크래프톤 기업 개요
3. 크래프톤 주가 움직임
4. 정리

 

먼저 크래프톤 관련 기사입니다.

 

< 크래프톤 관련 기사 >

 

크래프톤 올해 1분기 실적은 전년도에 비해 줄었지만 연내 신작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앞으로의 흐름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예정된 신작은 모바일게임 '배틀그라운드 : 뉴스테이트"로 사전예약자만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전 세계 누적 가입자가 10억명에 달할 정도로 글로벌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북미, 유럽, 중국 등 기존 시장에 더불어 인도, 동남아, 중동 등 신흥 시장까지 노리고 있으니 앞으로 성장세는 더욱 좋지 않을까요? 지난해 11월 인도법인까지 설립하였으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현지출시도 임박했습니다.

 

2021년도의 실적이 기대되는 크래프톤.

크래프톤은 어떤 기업인지 살짝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크래프톤 기업 개요 >

 

1. 기업명 : (주)크래프톤

2. 기업 구분 : 중소기업 (비상장 / 2021년 상장예정)

3. 대표자 : 김창한

4. 업종 : 유선 온라인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5. 매출액 : 1조 6,704억 2,791만 (2020.12. IFRS 연결)

8. 종업원 : 1,165명 (2020.12.)

9. 간단 기업소개

: 원래는 NC소프트의 리니지 시리즈 핵심개발자팀 리니지3팀에서 시작되었다. NC소프트와 뜻이 맞지 않아 독립하게 되었으며 처음에는 블루홀 스튜디오라는 이름이었다. 2018년 11월 30일에 임시 주주 총회를 열어 회사명을 '크래프톤'으로 변경하였다. 대표작은 배틀그라운드와 테라이다.

 

( 크래프톤 홈페이지 메인 화면 )

 

게임 제작에 대한 장인정신과 실패를 두려워 않는 도전정신이라니.

크래프톤에서 개발한 게임이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있는 것을 보면 틀린 말은 아닌 듯 합니다.

 

크래프톤은 비상장기업이지만 장외주식은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주가 흐름을 살펴볼까요?

< 크래프톤 주가 흐름 >

 

지난 1년간 크래프톤 주가 흐름입니다. 등락폭이 좀 있지만 탄탄하게 우상향 하였네요. 최근 날짜에 찍힌 장대음봉은 하락이 아니라 액면분할입니다. 실로 어마어마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장외주식은 거래가 번거로워서 손이 잘 가질 않으니 빨리 상장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예심청주 단계라서 IPO일정은 나오지 않았으나 올해 7~8월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잘 기억해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주는 잘 몰라서 잘 모르던 기업 크래프톤.

하지만 크래프톤은 몰라도 배틀그라운드는 알기에.

( 배틀그라운드 출시 이후 주변에 게임 좀 하는 사람들은 전부다 하고 있었음 )

관심 종목에 살며시 추가해봅니다.

 

오늘도 투자는 신중히!

.

.

같이 보면 좋은 컨텐츠

댓글